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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터넷을 가입하고, 1년이 넘었는데 그냥 두말않고 쓰는건 바보임.


sk,kt,lg 3사 구분없이 1년 사용하면 기존에 처음 가입할때 받았던 사은품에
대한 위약금이 사라지고, 아무런 지원금을 받지 않는 매우매우 클린한 상태임.
즉 새로이 통신사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태란 말이야.

 그럼 이 혜택들을 어떻게 받아 내야할까?

 lg(101) sk(106) kt(100)
 
 3사 고객센터 본인이 가입한 통신사 고객센터에 연결하고, 우선 해지부서로
연결을 요청해. 본인확인후에 '어떤 일로 연락 주셨나요?' 라고 물어보시면
 
 일단 싹다 해지고려중이라고 위약금을 조회해 달라고 얘기를 꺼내.
 그럼 통신사측에서 왜 해지고려하는지 물어보는 경우랑 그냥 위약금 조회해
주는 두가지 경우가 발생할껀데.

 1) 왜 해지고려하는지 물어보는 경우.

 해당통신사 vip라고해서 가입했는데~ 막상 1년동안 써봤는데 인터넷 요금만
비싸고 처음에 지원금도 (상품권만 언급) 상품권 얼마 받았던게 다 였다.
최근에 타 통신사에서 가입유치 권유 받았는데 지원금도 40만원주고~ 요금도
지금쓰는거랑 다르게 없게 맞추어준다고 하더라.

 라고 얘기를 꺼내면됨.
 그럼 가입 통신사측에서 '해지방어' 차 고객에게 지원금(상품권)
 5~15만원까지, 혹은 요금할인 3~4천원 정도 잡아줄꺼야.

 2) 그냥 위약금 조회해주는 경우.
 
 위약금 안내 세세하게 다 듣고 사실 해지하려는 이유가...부터 위의 
1번 내용으로 답변하면됨.

 이건 필수로 받아야 되는 혜택이고 길게잡아도 20분정도 통화하고 기본적으로
혜택 챙겨가는거니가 꼭 챙겨야하는거야! 1년이상 사용한 게이들아! 귀찮아도
어차피3년쓸꺼 최대한 헤택 땡기면서 쓰도록해.


 2. 이전설치비? 왜 이사가는데 설치비를 내니?


 통신사가 예전에는 이전설치비 같은 부분 분명 면제해줬었음.. 근데 
최근들어 설치기사들 개인 수당으로 바뀌어서 명목상 이전설치비 면제는
절대 불가함.

 그럼 이걸 어떻게 면제받냐? 면제라기보다는 우회하는건데, 일단은 통신사에
이전설치에 관한 안내를 받은다음에, 똑같이 해지부서로 연결함.

 그리고, 이전설치비, 작은 금액이지만 내는 것에 대해서 동의를 못하겠다.
예전에 사용하던 통신사들은 다 내줬는데 이런것까지 내야하냐. 내가 꾸준히
통신사에 내는 요금이 얼만데~ 라는 식으로 얘기해라.

 그럼 상담원이 상품권으로 대부분 대체해준다. 자잘한 돈이지만~ 이런것도
아낄수 있으면 아끼는게 소비자 입장에서는 당연하다.


 3. 500메가 기가 인터넷 초기에 가입하는건 바보다.


 이건 내가 단언할 수 있음. 실제로 sk 나 lg 같은 경우 일단 100메가인터넷과
기가인터넷 요금이 4~6천원 차이 발생하는데 6천원 3년잡으면 어림잡아 20만원
이다. 당장에는 작은 돈이지만 쌓이면 매우 크지?
 
 그래서 권하는 방법이 일단은 100메가 인터넷으로 가입하고, 조금은 귀찮아도
통신사에 속도관련 as 문의를 몇번 넣어라. (인터넷 끊김현상 등의 사유)
 그냥 단순히 전화만하면 안되고, as 기사 요청까지 올리고 기사 전화오면
바빠서 못받을꺼같다고 취소 날리면 된다.

 그럼 이게 속도관련해서 as 신청한 이력으로 남게되는데, 그 이력 남기고
한 1~2주 있다가 통신사에 인터넷 끊겨서 도저히 못견디겠다. 타 통신사에서
안그래도 전화받았는데 넘어가면 기가인터넷 지금 쓰는 요금에서 차이 없게
이용가능하고, 위약금도 내준다고하더라. 그래서 해지하려고한다. 라고 
해지부서에 요청 올려라.

 그럼 놀랍게도~ 지금 내는 100메가 인터넷 요금에서 차이없게~ 혹은 1~2천원
정도만 인상하고 기가인터넷으로 업그레이드 해준다.

 참 쉬운 과정인데 그냥 인터넷 쓰는거, 너무 허무하지 않니?


 4. 가입할때 사은품 지금이 6개월차에, 혹은 1년차에 준다는데는 무조건 안준다.


 혹시 줄 수도 있지 않겠냐? 응, 절대안줌.
 왜안주냐? 6개월차부터 기존 유치고객에 대한 취소 환수가 없어 영업점에서.
 그래서 일부 불법 영업점은 6개월차 혹은 연차별로 현금지원 약속하고
 나중되면 그냥 영업점 사업자 폐쇄하거나 잠수탐..

 인터넷+티비 가입은 무조건 한달이내로 지원금 전부 수령할 수 있는것만
 판단해라.

 그리고 통화상 접수나 대면접수나 녹취는 필수다. 상담원이 너한테 현금지금
약속하는 부분, 꼭 녹취하고 혹여 지급에 문제가 잉쓰면 해당 녹취본을 가지고
통신사측에 문의하여야 한다.
 
 통신사 측에선 해당 녹취가 없으면 너가 대면영업 혹은 유선영업에서 영업
유치자랑 무슨말을 오고갔는지 확인할 길이 없음. 개인 영업건은 녹취를 안남
기기 때문에 가입하는 고객이 꼭 녹취본을 남겨야한다.



 5. 가입할때 사은품의 종류도 잘 체크해야함
 
 단순하게 최대 66만원 지원, 이러고 과다한 제품가입, 까고보니 영화할인권,
되도 않는 상품권 이런 경우의 수가 발생할 수 있기때문에 가입할때 게이들은
해당 지원금에 대해서 분명히 인지하고 어떠한 상품들인지 분명히 확인하고
본인이 그것에 만족했을때 가입을 하는게 옳다.

 

 

 여기까지 다섯가지 팁을 정리해봤어.
 다른팁들도 길게 쓰고 싶지만, 나도 일하러 가야하니까, 이만 글 줄일게.
 인터넷 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말고! 이 글이라도 한번 읽어보고
 자잘한 헤택들이라도 챙겨가면서 인터넷 사용하길 바랄게! 
 그럼 좋은 하루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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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fh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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