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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아낄려고 집에서 타이어 연구하는 놈이다


요즘 타이어 얼마나 비싸냐?


쓸만한 국산 타이어 한짝에 15만원 정도 하고


눈탱이 맞으면 20만원까지
수입산은 기본이 25만원 이상에
인치수 커지면 더 비싸고


4짝 바꾸면 돈100만원은 그냥나가는게 타이어인데..


그리고
요즘 차 얼마나 자주바꾸냐? 


카푸어도  많고 몇년 안돼서 금방금방 바꾸는게 차인데
내말 들으면 5년 전액 할부 만료시까지


타이어를 1번도 안바꾸고 쓰다가 차를 팔거나
한번 바꾸면 적어도 10년은  쓸수있는 방법 공유하고자 한다

 

 

 

타이어는 기본적으로 최대수명이 10년이다.


미쉐린이 공식적으로 발표한거임
미쉐린 뿐 아니라 모든 타이어에 대한 이야기이다.

그래서 관리만 잘한다면 10년 탈수있다.

1. 적정 공기압 유지
  공기압이 부족하면 타이어가 미세하게 씹혀서 발열 등 펑크가 날수있고
  타이어 수명에 치명적이다

2. 위치교환
  전륜 후륜 사륜 상관없이 무조건 앞쪽 타이어가 빨리 닳으므로 1만키로마다 위치교환 해준다
  고르게 닳게해서 타이어의 마모를 일치시킨다

3.자외선 땡볕 피하기
  지하주차장 권장

4. 세차시 타이어광택제 바르지마라.. 오히려 고무의 화학성분과 반응해 안좋을 수 있다
    타이어 옆면을 물수건으로 닦아내는 정도로만 관리할것.

그럼 트레드가 닳아서 없어져 버리면 어떻게 10년 탈수 있냐?
라는 질문에 대한 대답..

 

트레드에 관한 조언 tip

우리는 흔히 타이어 마모도가 높으면(많이 닳아서 매끈해지면)
접지력이 구려진다고 잘못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그 반대다
마른 노면에서는
타이어가 매끈할수록 접지력과 그립감 그리고 제동력은 훨씬 증대되어
땅에 붙어다니는 안정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그냥 땅에 붙어 다니는거임.
그래서 레이싱 타이어들이 트레드가 하나도 없는 고무때기 민짜 타이어인것이다

이것은 지우개를 생각해보면 쉽게 이해할수 있는데
표면이 매끈한 지우개를 반들반들한 유리창(마른 노면)에 문지른다고 생각해봐라
마찰력 씹오지지?
근데 거기다 물을 좀 뿌리고 문지른다고 생각해봐
잘 미끌어질꺼다
그거랑 원리가 같다.
그래서 문제는 비가온뒤 젖은 노면에서는
트레드가 없으면 미끄러져 버린다는거임
비올때 차 안타면 된다.
그래서 자신이 비오는날 죽어도 운전할 생각이 없다면
트레드는 중요한게 아닌게 된다
본인이 비오는날 그냥 지하철 버스 택시 타겠다------------>닳았다고 바꾸지마라 10년 사용 가능

할부만료시나 혹은 10년타고
돈 한번 안쓰고 깔끔하게 차팔이 한테 넘기자
조금만 관리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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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fh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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