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하드모드에서는 초반에 스킬을 빨리 좋은거부터 배워야지만 노가다 안 해도 쉽게 깨고 진행이 빨라지기 때문에

초반에 우선적으로 찍어야되는 스킬을 알려드립니다.

 

1. 주인공 (양손검 트리)

중반 이후부터는 한손검도 좋은데 초중반에는 무조건 양손검이 더 쎕니다.

그래서 한손검 쓰고 싶으면 나중에 스킬리셋하는게 낫고

초반엔 양손검부터 올립시다.

한손검에 화염베기가 초반에 쓸만해서 이거 배우고 나서 양손검 가면 안되느냐? 질문하는 분이 계실지 모르겠는데

초반엔 어차피 하드모드로 해도 난이도 별로 안 어렵습니다. 괜히 양손검 트리에서 좋은 스킬 배우는 타이밍이

느려지지 말고 양손검부터 찍어줍시다.

처음에 양손검에 물리공격 일정확율로 막아주는 가드 스킬도 있어서 보스전에서 큰 도움이 됩니다.

양손검 스킬 중에서도 다른 루트로 가지말고 무조건 혼신베기 부터 배웁니다.

혼신베기가 거의 2배데미지로 적 한마리한테 극딜하는 스킬인데 이게 쫄몹이든 보스든 하드모드에서는

초반에 굉장히 도움됩니다.

그리고 혼신베기 후에 전신전령베기까지 먼저 찍읍시다.

다른거 쳐다도 보지말고 무조건 이 트리로 먼저 찍으세요.

전신전령베기 배우면 거의 3배 데미지인데 완소 스킬입니다. 쫄몹 무조건 한방에 다 처리합니다.

 

2. 카뮤 (단검 트리)

카뮤도 한손검이든 부메랑이든 후반에는 어느걸 써도 상관없지만

초반에는 무조건 단검을 사용해줍시다.

초반에 제련에서 단검도 좋은거 +3짜리 쉽게 만들 수가 있고

무엇보다 단검 스킬 중에서 초중반에 사기적인 스킬이 있는데

잠 자는 몹에게 6배 데미지 일격필살을 날릴 수가 있는 스킬이 있습니다.

이거 하나로 콤보로 적 재우고 난 뒤에 6배 날리고 이렇게 콤보로 싸우면 됩니다.

초반에 어중간하게 훔치기 배우거나 하면 카뮤 왜 이리 약해? 하면서 별로다 생각할겁니다.

초반엔 단검만 올리세요.

존 연계기 스킬에도 적 한마리 무조건 재우는 연계기도 있으므로 보스에게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단검에서 이도류 배울때까지만 찍어줍니다.

그 뒤에는 분신 배울때까지 찍어주고 분신 배우고 나면 이제 한손검 트리를 배웁니다.

후반까지 단검만 써도 되긴 하지만 단검 대신에 한손검으로 갈아타는 이유가 있습니다.

한손검 트리를 찍어야 하는 이유는 '이도의심득' 이라는 스킬 때문입니다.

이 스킬은 이도류를 더 강화해주면서 양손 데미지가 모두 같게 해주는데 이것 때문에 카뮤가 최강딜러가 됩니다.

그러면 이제부터는 단검 대신에 분신쓰고 한손검을 이도류로 사용하면서 최강 딜러가 될 수 있습니다. 

 

3. 마르티나

 

많은 분들이 마르티나 육성을 잘못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육성을 잘못하고서는 마르티나 별로 좋지 않네요?

마르티나보다 카뮤가 더 쎈듯. 이러시는 분들이 게시판 글에 몇몇 보였습니다.

하지만 잘만 스킬을 찍어주면 마르티나는 절대 파티에서 뺄 수 없는 필수적인 캐릭터로서 선호하게 됩니다.

마르티나는 처음에는 우선 창 스킬을 찍어줍니다. 가장 먼저 찍어야할 것이 뇌광 일섬찌르기 입니다.

이 스킬이 초중반에는 밥줄 스킬로서 의외로 크리티컬이 잘 터지고 데미지가 무시무시합니다.

주인공의 전신전령베기보다 데미지가 훨씬 잘 나옵니다.

노멀 모드에서는 이 스킬 안써도 쉬우니까 그냥 평타로 때려잡겠지만 하드모드에서는 말이 다릅니다.

하드모드에서 뇌광 일섬찌르기 있냐 없냐에 따라서 몹 잡기 쉽냐 어렵냐로 나뉩니다.

어쨌든 초중반에 뇌광 일섬찌르기는 초강력 추천스킬이라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허나 뇌광 일섬찌르기가 후반에도 좋냐? 그건 절대 아닙니다.

후반에는 폭렬각이라는 최강 스킬이 존재합니다. 그러므로 마르티나를 키울 때에는 어떻게 육성하냐면

초중반에는 창 트리를 찍어주다가 스킬리셋하고 격투와 색기 쪽으로 찍어주는게 가장 효율적입니다.

후반에는 왜 창을 포기하느냐?

그건 창 스킬 중에 최강급이라 말할 수가 있는 장대비찌르기보다 폭렬각이 더 강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색기 쪽에 섹시빔과 핑크사이클론을 왜 찍어줘야 하느냐?

그건 바로 방어력 무시 스킬이기 때문에 강철골렘같은 데미지 잘 안들어가는 몬스터한테도 데미지가 잘 들어가는 스킬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마르티나는 초반부터 후반까지 다 강력한 캐릭터로서 만능캐릭 사기캐릭입니다.

 

 

4. 로우

 

로우는 노멀모드에서는 손톱을 사용하든, 지팡이를 사용하든 어떻게 하든 상관없지만

하드모드에서는 지팡이를 쓰는게 무.조.건 좋습니다.

로우가 손톱을 사용하면 굉장히 애매한 캐릭터가 됩니다.

데미지는 카뮤,마르티나보다 훨씬 약하면서 물리 딜러 역할을 해야하고

마법도 세냐,베로니카보다 훨씬 약하면서 마법도 써야하는 이것도 저것도 아닌 애매한 캐릭터란 말입니다.

로우로 물리딜을 하고 싶으면 차라리 카뮤,마르티나를 쓰는게 낫지 뭐하러 로우를 넣습니까?

게다가 하드모드에서는 로우가 회복스킬이나 다른 보조스킬 쓰기 바쁜데 물리 딜 할 시간이 어디있습니까?

하지만 지팡이를 사용하면 어떻느냐?

하드모드에서는 파티를 잘 교체해주면서 싸워야하는걸 잘 아실 겁니다.

그러므로 세냐가 없는 자리에 로우가 대신 대타로 스위칭을 해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지팡이의 이점은 마법공격력도 올라가기 때문에 회복마법 뿐만 아니라 공격마법으로서도

데미지를 많이 기대할 수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깨달음 쪽에서 치유의비를 배워서 광역회복을 배워주고 능력치를 좀 올려준 다음에

지팡이 테크트리를 타면서 키워주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fhr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