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DWYoGFxXkAEvgxK.jpg

 

 

greatsushi.jpg

 

 

kingmarlin.jpg

 

 

petri.jpg

 

 



이것들 모두 오늘 잡았던 것들입니다. 어떻게 하면 이런 물고기들을 잡을수 있는지 제가 알아낸것들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안녕하세요, 그동안 수도 없이 많은 무서운 몬스터들을 수렵해오면서 지쳐 힐링이 필요하신 분들, 게임이 나온지 한달도 되지않아 벌써 토끼겅듀가 되버려 컨텐츠가 부족하다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몬헌 안에 새로운 재밋거리, 낚시를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평소에 헌터분들은 밀렵대ㅅ.. 아니 조사대상이 되는 몬스터만 눈에 불을 키고 찾아다니며 몬스터 흔적만 쫒아다니지만 사실 물속에는 여러가지 훌륭한 보물들이 숨겨져 있습니다.


바로 여러가지 물고기들과 그 물고기들이 주는 아이템들인데요, 하나같이 전부 꽤나 쓸모가 있습니다.



예리어 - 예리어 지느러미

 



sharp.png

 

 


예리어 지느러미는 소모품 숫돌아이템으로 숫돌 사용시간을 무려 반으로 줄여줍니다. 멀티에서 전투를 하다가 무기의 예리도가 다 닳아버려 팀원들 뒤로 도망쳐서 무기를 갈다가 한 3번쯤 갈았을때 몬스터한테 딱 걸려서 돌진공격에 맞아 날아가고 무기도 갈지 못하거나 솔로로 싸울땐 무기를 갈 틈이 안나 몬스터가 도망갈때까지 이 빠진 무기로 때리던 분들이라면 숫돌 사용 고속화가 얼마나 좋은 스킬이란걸 아실겁니다. 그런데 이 아이템 하나로 스킬포인트를 두개나 아낄수가 있고 예리어는 모든 맵에서 가장 흔한 물고기이기 때문에 다니면서 틈틈히 잡아준다면 전투시에 필요할때만 지느러미, 몬스터가 도망간뒤엔 일반 숫돌로 꽤 넉넉히 쓰실수 있습니다.

 

회어 - 회어 지느러미



sushi.png



전 사실 예리어만 낚을 생각이였는지라 수가 예리어만큼 많아서 자꾸 제 미끼를 무는 회어가 귀찮았는데 이 지느러미가 사실 상당히 좋은거더군요. 설명창엔 체력을 조금 회복하고 출혈을 멈춰준다길래 뭐 어차피 아스테라 고기도 안가지고 다니고 체력도 쥐꼬리만큼 채워주겠지 했는데 직접 써보니 무려 피 60정도나 그것도 순간힐로 채워주더라구요. 게다가 2개만 들고 다닐수 있는 비약과 달리 10개씩이기 때문에 여러모로 일반포션의 상위호환인거같습니다.

 

 

파열 아로와나 - 파열 아로와나 지느러미

폭렬 아로와나 - 폭렬 아로와나 지느러미




burst.png

 

 

bomb.png

 

 



폭렬 아로와나와 파열 아로와나의 지느러미는 화약을 만들때 쓰이는 재료입니다. 폭렬 아로와나의 지느러미는 대형나무폭탄G를 만드는데도 쓰이는걸로 알고 화약초와 함께 하나당 Lv.3 화약이 20개씩 나오니 5개씩 들고다니면 기존에 들고다닐수 있는 Lv.3 화약 80개에 100개를 더 들고 다니면서 탄보충을 할수 있겠군요.



폭약 금붕어




gunpowder.png

 

 



폭약 금붕어가 주는 비늘을 대형나무폭탄과 조합하면 대형나무폭탄G를 만들수 있습니다. 도깨비 니트로버섯으로도 만들수 있지만 도깨비 니트로버섯을 재배해 만드는데 3퀘스트가 필요한걸 감안하면 특정장소에서 흔한 이 금붕어만 잘 찾으면 수면폭질을 하는데 폭탄G가 떨어지는 경우는 없겠네요. 



황금어

백금어




goldfish.png

 

 

plat.png

 

 



잡을경우 짭짤한 조사포인트와 상점에 팔수있는 아이템을 줍니다. 가격은 각각 1000, 2000으로 늘어납니다. 지나가다 잡으면 조사포인트도 모으고 돈도 벌수있는 좋은 방법이죠.




가끔 어떤 장소는 보면 물고기들 뒤쪽에 거대한 참치가 있는데 이걸 잡으면 조사포인트 150포인트와 랜덤으로 아이템을 떨굽니다. 보통 비약, 회어 지느러미, 예리어 지느러미, 힘의 씨앗, 그리고 넣자마자 풍뎅이를 줍니다.


이것 이외에도 여러가지 종류의 물고기들이 있으며 고고한 어류 조사원이 주는 퀘스트를 통해 새로운 식재료를 얻기도 하고 랜덤 확률로 나타나는 몇가지 희귀한 물고기들은 잡을시에 많은 조사포인트를 줍니다.


어류 조사원이 주는 퀘스트를 전부 수행할 경우 마지막으로 화석칸스라는 희귀 물고기를 잡는 퀘스트를 주는데 이걸 완료할 경우 어떤 보옥으로라도 연금으로 만들수 있는 최고의 보상 금 용인증서를 주니 꼭 깨도록 합시다. 이 퀘스트들 공략법에 대해선 토공님이 자세히 제작해주셨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518&v=pQf51dw9JNw




게다가 모든 물고기들은 랜덤확률로 나타나는 대형버젼인 도스 버젼이 존재하는데 이것들은 잡을 경우 더욱 강화된 아이템을 주므로 매우 유용합니다.

제가 검을 잠시 던져두고 낚시대를 들고 맵을 뒤지고 다닌 이유가 이것 때문인데 바로 도스 예리어가 주는 예리어 지느러미+를 얻기 위해서입니다.


예리어 지느러미+는 일반 예리어 지느러미보다 더 빨라서 Lv.3 숫돌 고속사용을 올린마냥 쓱 한번만으로 무기를 갈아주고 게다가 한번 사용한다고 없어지지 않고 몇번이나 더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어떤분은 10퀘스트가 넘도록 사용했는데 안 없어졌다고 하시더라구요. 

이걸 얻겠다고 나선것이 어느새 가이드를 쓰고 있군요ㅎ;


그것 이외에도 도스 회어가 주는 회어 지느러미+는 쓰는 즉시 풀피를 회복시켜주고 출혈 치료에 몇분간 체력회복속도도 두개가량 높혀줍니다. 

 

도스 폭약 금붕어가 주는 폭약 금붕어 비늘+는 대형나무폭탄G보다 더 강한 폭탄을 제조하는데 쓰이는데 직접 써본적은 없어서 얼마나 클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수면폭으로 데미지가 두배가 들어가면 몬스터가 바로 겉바속촉이 되도 이상하지 않을거같네요. 

도스 백금어가 주는 백금어 비늘+은 20000제니에 팔렸습니다.


참고로 넣자마자 풍뎅이는 낚시용 아이템이지만 사실 그다지 들고다닐 필요는 없습니다. 어차피 모든 물고기는 기본 미끼로도 잡을수 있고 처음에는 미끼를 던져도 관심없던 물고기도 몇번 뺐다 다시 던지다보면 곧 뭅니다. 

 

다만 넣자마자 풍뎅이를 쓸경우엔 모든 물고기가 어그로가 바로 끌리고 미끼를 물까말까 약한 진동으로 입질 훼이크를 걸지도 않고 바로 덥석 물긴 합니다.


낚시하는 방식은 매우 쉽고 그냥 O나 R2를 눌러서 미끼를 던진다음 진동이 제대로 오면 O를 눌러서 낚고 다시 반복하는거기 때문에 물고기들도 빨리 잡히고 몇번 하다보면 눈으로 보지도 않고 진동만으로 잡을수 있을 정도입니다. 

 

어떤 물고기는 움직이는 살아있는 먹이를 좋아해서 L스틱으로 까딱까딱 미끼를 움직여주면 관심이 없다가도 갑자기 다가오는 경우도 있고(핑크파렉스, 예리어, 회어) 미니 금붕어같은건 주변에 뭔가가 움직이면 도망가서 사라져버리기도 합니다. 물고기에도 은근히 시야가 있는지 미끼를 앞에 던져줘야 더 잘 끌립니다.


그리고 중요한점으로 그물로도 낚시가 가능합니다. 그물을 던지는 포물선 각도를 높게 하면 은근히 멀리 날아가며 물고기가 여러마리 모여있는곳에 던지면 낚시로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한번에 서너마리씩 잡을수 있으며 다만 단점은 그물을 사용할경우 남은 다른 물고기들은 전부 도망가 사라져버리고 리젠될때까지 시간이 좀 걸립니다. 

퀘스트를 진행하느라 시간이 얼마 없거나 팀원들에게 눈치가 보일때는 연못에 지나갈때 그물을 휙 던져서 몇마리 낚아채 올릴수도 있습니다.


낚시로 물고기를 다 잡으면 얼마뒤에 금방 리젠이 되긴하는데 플레이어가 안보는 사이에 생기는지 카메라를 돌려서 몇 발자국 걸어간담에 다시 돌아보면 갑자기 몇마리가 생겼더라구요.




DWYA6n_WsAIAHBx.jpg

 

 

그리고 보통 물고기한테 가까이 가면 도망가는데 길리슈츠를 입거나 은신이 높으면 이렇게 코앞까지 가서 그물을 던지는것도 가능합니다.



낚시는 되도록이면 맑은 날 낮에 가면 물속에 물고기가 잘 보이긴 하는데 날이 어둡거나 날씨가 안좋으면 물 텍스쳐 아래로 형태가 흐릿흐릿해서 물고기간 구별이 잘 안됄때가 있습니다. 그런고로 각 물고기마다 구별 특징을 적어봅니다.



예리어: 눈이 창백한 색으로 동그랗게 빛나고 있어서 구별하기가 쉽습니다.

회어: 검은색 등에 배가 빨간색이라 눈에 띄고 여러마리가 모여있습니다.

폭약 금붕어: 크기가 작고 붉은색 몸에 눈이 양옆으로 튀어나와 주황색으로 빛납니다.

파열 아로와나: 큰 몸집에 초록색 비늘을 가지고 있고 윗 지느러미에 주황색 부분이 길게 튀어나와있습니다. 

폭렬 아로와나: 파열 아로와나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약간 불그스름한 빛을 띄우고 있습니다.


황금어: 위 아로와나와 똑같이 생겼지만 금빛을 띄우고 있습니다.


백금어: 위 아로와나와 똑같이 생겼지만 은빛을 띄우고 있습니다.


핑크파렉스: 가장 얇고 위아래 지느러미들이 세모로 날카롭게 생겼습니다.



같은 물고기들을 계속 보다보면 가끔 혼자 유별나게 큰 물고기가 있는데 이게 도스 물고기입니다. 도스 물고기들은 몸집이 커서 등 지느러미가 수면위로 조금 튀어나오는 경향이 있습니다.
도스 물고기는 나오는 곳이 정해져있다기보단 해당 물고기 종류가 나오는 장소엔 거의 전부 뜰 확률이 있는거같습니다.



그럼 이 물고기들을 낚을수 있는 낚시 포인트를 맵마다 알려드리겠습니다. 물고기는 물가마다 전부 나오지 않고 주로 흐르지않는 맑은 물에만 있습니다. 각 맵마다 낚시할수 있는 곳이 3~4 군데씩 존재합니다. 



고대수의 숲


forestmap.jpg

 

 

고대수의 숲에서 물고기를 낚을수있는곳은 1번, 3번, 그리고 11번이 있습니다. 사실 9번에서도 낚시를 할수있긴한데 여기엔 물고기가 한두마리밖에 없습니다.


forestpond.jpg

 

1번 - 1번 캠프 앞 지역 위치하고 있으며 여기선 핑크 파렉스, 예리어, 회어가 나옵니다.


forest1.jpg
 
3번 - 많은 물고기가 나오는 바다로 많은 수의 예리어, 회어, 핑크파렉스, 그리고 뒤쪽에 큰 참치 한마리가 있습니다. 희귀물고기인 청새치가 나오는 유일한 장소이며 맑은 날씨에 낮에만 나온다고 합니다. 도스 물고기를 여러번 잡아본적이 있기에 여기는 자주 들르는 편입니다. 
다만 여기서 맘놓고 낚시를 하려면 이곳에 사는 케스토돈 가족을 몰살시켜야 한다는 단점이...


forest3.jpg
 
11번 - 여기도 낚시가 가능하며 고대수의 숲에서 파열 아로나와가 여기에서 유일하게 나옵니다.



개밋둑의 황야

 


wildspire.png

 

 


개밋둑의 황야는 대부분이 사막이라 낚시포인트가 얼마 없을거같지만 여기에서 낚시할수 있는 구간이 3군데 있습니다.



wild1.jpg

 

1번 - 1번 캠프 옆으로 돌아가면 있는 폭포 개울로 여기서 도스물고기가 몇번 뜬적이 있었지만 맑은 물이 얼마 없는 맵인만큼 핑크 리오레이아나 바젤기우스같이 위험한 몬스터들이 여기로 목을 축이러 내려올때가 있습니다. 맵을 재로딩하며 찾는 물고기가 있으시다면 길리슈츠를 가지고 다니는것도 좋을거같네요. 핑크파렉스, 예리어, 회어, 그리고 파열 아로와나도 가끔 한마리 있습니다.

 


 

 

wild2.jpg

 

7번 - 중앙 캠프로 익룡을 타고 내리면 바로 옆에 낚시를 하란듯이 만들어놓은 웅덩이가 있는데 여기서도 다수의 회어, 예리어가 나오며 참치와 황금 금붕어도 한마리 있습니다. 캠프와 가장 가까워서 수렵을 할때도 내려서 그물로 휙 낚아주고 나가기에 편한곳이죠.

 

 


10번 - 스샷은 없지만 10번에 지움열매들이 많이 자라는 구간에도 낚시를 할수있는곳이 있습니다. 그곳에선 파열 아로와나와 폭렬 아로와나가 나옵니다.



육산호의 대지


육산호의 대지는 지형이 흡사 해저같아서 물고기를 잡을수있는 구간이 흔할거같지만 낚시포인트들이 다들 은근히 캠프하고 멀리 떨어져있고 구석진 곳에 숨겨져 있어서 찾아가기에 힘든 면이 있습니다.

 

coralmap1.jpg

 

coral1.jpg

 

 


6번 - 육산호의 대지에서 가장 낮은 지역에 있는 낚시포인트로 이곳을 찾으려면 4번에서부터 작은 구멍에 기어들어간뒤 아래로 내려가다보면 마치 거의 독기의 골짜기까지 내려온듯한 거무튀튀한 장소가 나오는데 여기에 있는 연못에는 폭렬 아로와나, 파열 아로와나, 핑크파렉스, 회어, 폭약 금붕어등 여러가지 물고기들이 살고 있습니다.




coral map2.jpg

 

 

coral2.jpg

 

 


7번 - 치치야크가 자러 도망가는 구간인 7번에 길 모퉁이를 돌아가면 덩쿨 아래로 물이 조금 고여있는데 여기서 예리어, 회어, 핑크파렉스, 폭약금붕어를 낚을수 있습니다.




coral map3.jpg

 

 

coral3.jpg

 


11번 - 육산호 윗 캠프에서 북쪽으로 올라가면 테토루부족을 만날수 있는 지역이 숨겨져있는데 여기 폭포 아래에 예리어와 회어가 살고 있습니다.




coralmap4.jpg

 

 

13번 - 육산호의 대지에는 낚시포인트가 한군데 더 숨겨져있는데 주로 레이기에나와 키린과 싸우는 캠프 옆 공터 뒤 용인이 나오는 곳의 덩쿨을 타고 올라가다보면 꼭대기에 이르기 전 벽에서부터 들어갈수있는 동굴이 있습니다. 이 안에 연못에선 다수의 황금어들이 있고 가끔 도스황금어도 나오는걸로 압니다. 기둥을 타고 위로 올라가다보면 테토루 부족과 키린/레이기에나 둥지로 가는 길이 이어져있습니다.




독기의 골짜기



rottenmap1.jpg

 

 

rotten1.jpg

  


9번 - 독기가 자욱한 지하에 9번 구석에 위치한 이곳만큼은 독기가 없이 맑은 물이 흘러내리고 있습니다. 구조 가능한 다른 플레이어의 아이루가 있는곳 옆에 위치한 곳이죠.

여기서 폭렬 아로와나, 핑크파렉스, 회어, 예리어, 폭약금붕어를 잡을수있고 잘보면 은근히 물고기도 많고 리젠이 빠르며 여기는 물고기가 도망쳐들어갈 구멍이 없는지 그물을 여러번 던져도 물고기들이 달아났다 돌아올뿐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 좋은 장소를 알았는지 '그 조사원'이 먼저 와 있었군요.



 

 

rotten1-2.jpg

 

낚시는 이렇게 그물로 하는겁니다 알겠나요.?



딱히 라이벌 의식 있는건 아닙니다..




rottenmap2.jpg

 

 


좀더 아래로 내려가면 캠프에서 아래로 내려오자마자 길모퉁이에 연못이 있고 테토루 동굴 안에서도 낚시가 가능합니다




rotten2.jpg

 

 


10번 - 이곳에선 파열 아로와나와 폭렬 아로와나가 뒤쪽에 많이 몰려있고 예리어, 회어, 핑크파렉스도 한두마리 약간 있습니다. 황금금붕어와 참치도 존재합니다.




DWYHb1LUMAAgOgo.jpg

 

 


15번 - 테토루 동굴안에서도 신기하게도 낚시가 가능한데 염산인줄 알았던 물에서 황금어들이 삽니다.



rotten4.jpg

 

 


이곳은 숨겨진 낚시포인트인데 동굴 가장 뒤쪽에 이렇게 벽 넘어로 낚싯줄을 던지는게 가능합니다. 주로 황금어들이 있고 여기서 상당히 희귀한 물고기이자 낚시퀘스트 최종목표인 화석칸스가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용결정의 땅


용암이 흐르고 물가가 적은 이 험난한 땅에도 낚시포인트 3군데가 존재합니다.




recessmap1.jpg

 

 

recess1.jpg

 

 

recess1-2.jpg

 


1번 - 남쪽 캠프 뒤에 스토리에서 처음 들어왔던 길로 내려가면 물가가 있고 여기에 핑크파렉스, 회어, 예리어가 살고 있습니다. 물가 옆에 우물 아래로도 낚싯줄을 내리는게 가능합니다.

 

 


recessmap2.jpg

 

 

DWZTHg4XUAAepcY.jpg

  


5번 - 위 1번 캠프 뒷길로 들어가 아래로 떨어져도 이곳으로 바로 내려올수 있고 우라간킨 보금자리에서 용암지역으로 가는 길목에서 이 연못을 지나치게 되는데 여기서 백금어를 다수 낚을수 있습니다.

 

 


recessmap2.jpg

 

 

recess2-2.jpg

 

 


8번 - 개밋둑의 황야 캠프처럼 8번 캠프 바로 뒤에 수정연못이 있는데 여기엔 예리어, 회어, 핑크파렉스, 폭약금붕어, 황금 금붕어, 파열 아로와나, 폭렬 아로와나, 참치등 다양한 물고기들이 공존합니다. 심지어 화석칸스도 독기의 골짜기 외에 여기서도 낮은 확률로 나타나는데 위 짤방에 물속에 빛나는 물체가 그것입니다.

원래는 몇시간동안 돌아도 안나올정도로 희귀한 물고기인데 운이 좋았네요.



petri.jpg

 

어류 조사원, 보고있나?

 

 

 



그럼 모든 낚시포인트들을 소개했으니 저는 이만 도스 예리어를 찾으러 가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고대수의 숲 바닷가와 개밋둑 황야 1번과 중앙캠프를 도는것이 가장 좋은거 같더라구요.



end1.jpg

   


허 이녀석이 또 선수를 쳤군요. 낚시를 다니다보면 이 NPC를 상당히 자주 만납니다. 하지만 이 NPC가 있을땐 왠지 다른 몬스터들이 이곳에 난입을 하지 않는거같으니 그리 나쁜건 아니죠..

 

 

 

 

 

end2.jpg

 

 

...? 저건 도스 예리어?

 

 


end3.jpg


아니 그걸 왜 놔줘요!!!


end4.jpg


ㅠㅠ

 

 

 

 

 

 

 

 

 


end5.jpg


그래도 이후엔 저도 한마리 득하긴 했습니다ㅎㅎ




end6.jpg

 

 


해당 도스예리어는 지느러미만 조금 잘라서 뒤뜰에서 잘 기르고 있습니다. 좋은데에 쓸게ㅠ


 

 

 

여기까지 읽어주셨다면 감사하고 도움이 되셨다면 정성을 봐서 추천 부탁드릴게요ㅎ


그럼 즐거운 몬헌 라이프 되세요~


출처 : 루리웹

728x90
반응형
Posted by fhr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