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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아이템 숏컷 설정

└ 체험판에서는 아이템 숏컷은 기본적으로 저장 되지 않습니다.

└ 하지만, 게임을 끄기 전 까지는 설정한 아이템 숏컷이 유지됩니다.

└ 그러니,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튜토리얼에서 숏컷 설정 하시고 플레이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환경생물은 가능하면 반드시 얻어두자!

└ 본 작품에서는 환경생물의 활용성이 급격하게 증가했습니다.

└ 특히 밧줄벌레 + 1이나 광역 도핑 나비들은 지나가다 보이면 반드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캐릭터의 성능이 바뀌어요.

└ 이외에도 영구 버프도 의외로 효과가 큰 편이고, 투척 or 설치형 몬스터들도 얻어 두시면 잘 쓸 수 있습니다.

└ 특히, 맵을 돌아다니다 보면 웬 달팽이를 하나 볼 수 있는데, 얘 효과가 치유의 연통입니다. 어려우시면 얻어서 활용하시는걸 추천!

└ 또한, 12번 필드의 바위 위에서 얻을 수 있는 '누룩 토끼'는 사용하는 포션의 효과를 높혀줍니다! 현재로서는 회복약과 회복약G만 확인했는데, 더 있을 수도 있습니다.

 

3. 카메라 거리 조정

└ 카메라 설정에서 카메라 거리를 0~100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여기서 설정한 수치 만큼 카메라가 더 뒤로 배치됩니다.

└ 볼 수 있는 범위가 크게 늘어나니, 가능하면 설정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이것 역시 튜토리얼에서 설정한 뒤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4. 캠프 안에 물건있어요.

└ 전작 체험판에도 그랬지만, 텐트 안에서 더 많은 아이템을 보급할 수 있습니다.

└ 의외로 보급 가능한게 많으니, 가능하면 잊지 말고 보급하시기 바랍니다.

 

5. 자이로 설정 가능합니다.

└ 카메라 설정에 있는게 아니라, 설정 항목이 있습니다.

└ 사용하는 경우를 선택할 수가 있으며, 속도도 설정 가능합니다.

└ 특히 거너계열 무기는 익혀두면 크게 유용하리라 생각합니다.

 

6. 헌터도 의외로 기동성이 높습니다.

└ 이번작 들어서 헌터의 모든 행동이 상당히 빨라진 경향이 있습니다.(물론, 달리기 같은거 제외.)

└ 특히, 암벽등반 시 달리기를 하는 중이라면 헌터가 벽을 탈립니다.(!) 덩쿨타는 중에 살짝 옆으로 가려다 추락 안하기가 힘들어요!

└ 더군다나 밧줄벌레로 벽으로 돌진하면 그 벽에 붙거나 달릴 수 있기 때문에, 헌터 자체도 기동성이 탁월합니다.(가루크는 덩쿨만 탈 수 있습니다.)

└ 이외에도 편도이긴 하지만 구옥초를 이용해서 큰 밧줄벌레를 설치해서 숏컷을 탈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 전체적으로는 가루크가 속도나 편의성은 높지만 갈 수 있는 영역은 헌터가 더 넓다는 느낌이라 보시면 됩니다.

└ 심지어, 조충곤 한정으로는 평지 기동력도 가루크를 능가합니다. 물론 조작도 일일히 해야하고, 스테미너랑 밧줄벌레도 신경써야해서...

 

7. (체험판에는 쓸모 없지만) 채집이나 알 운반 편의성이 크게 늘었습니다.

└ 광석, 특산물 등 원래는 여러번 캐야했던 채집 자원들이 한번에 캐지게 되었습니다. 이제 본편에서 광부질 편의성이 좀 올랐네요.

└ 알 운반 도중에 밧줄벌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루크를 사용할 수 있는지는 아직 확인 못해봤습니다.

└ 진짜로 체험판에서는 아무런 쓸모가 없지만 캠프 주변 바위 위를 오르면 광물이 있습니다. 이런걸 보면 광물 노가다도 은근히 하기 쉬울 듯 합니다.

└ 대신 광충 같은 곤충류, 식물류, 버섯류 등은 의외로 찾기가 힘듭니다. 광충은 지금 까지 2개 봤네요;; 그래도 이건 재배가 가능할테니 걱정은 안해도 되지 싶습니다.

 

8. 눈뽕 가능합니다.

└ 맵을 돌아다니다 보면 (찾기 힘들긴 해도) 광충이 몇 마리 있습니다. 얻으면 섬광옥을 얻습니다.

└ 섬광'탄'이 아니므로 주의. 사용하면 바로 던집니다. 전방, 섬광탄! 하듯 던져요.

└ 참고로 비료옥도 있습니다. ㄸ을 주우면 되는데, 아직 안써봤지만 아마도 이거도 손으로 던지는게 아닐지...

 

9. ZL(벌레철사기술) 버튼은 기본적으로 조준으로 활용됩니다. 이를 통해서 쿠나이 같은 투척 무기를 조준해서 던지는 것도 가능.

└ 단, 이건 납도 상태 한정으로, 검사류 무기에서는 ZL으로 조준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관련 기능이 없는 거도 있지만요.

└ 동일한 이유로, 이미 ZL에 조준 버튼이 할당되어 있는 거너류 무기에서는 버튼 할당이 꼬여서 벌레철사기술이 R버튼으로 옮겨졌습니다.

└ 때문에, 조준이 R에 있는 조작타입2(구작 스타일 키 바인딩)에서는 벌레철사기술이 ZL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 다만, 조작타입2를 사용하면 거너류 무기에서는 버튼 배치가 완전히 바뀌는데다가, 검사 무기에서는 R이 특수 공격이 되어 버려서 R 납도가 불가능하게 되므로 주의.

└ 더욱이 조작타입2로 헤보를 사용하면 현재 버그로 인해서 자유 벌레철사 활주(ZL + A)가 사용하기 어려워지므로, 지금은 조작타입2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 엄밀히 말하지만, 기본적으로 ZL은 조준 버튼이 아닙니다! 조충곤의 마크탄 발사의 커맨드가 바뀐것도 이 때문으로 보이기 때문에 주지하시고 계셔야 할거 같습니다.

 

10. 아이템 정렬은 아이템 주머니의 아이템 배치로 가능합니다.

└ 전작 까지는 아이템 창의 배치를 따로 바꿔야했지만, 이제는 아이템 주머니 상황에 맞춰서 아이템 창의 배치가 변동됩니다.

└ 따라서, 아이템 주머니에서 아이템 배치를 바꾸면 아이템 창에서도 아이템 배치가 바뀌게 됩니다.

└ 이것을 이용해서, 함정 2개를 서로 근접하게 놓는다거나 회복아이템 바로 옆에 잘 익은 고기를 놓는다던가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이건 탄에도 동일하게 적용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탄은 근처에 놓고, 잘 안쓰는 탄은 떨어뜨려 놓는 형식으로 배치할 수가 있습니다.

└ 이걸 조합해서 숏컷의 효율성을 높힐 수도 있습니다. 회복약 근처에 비약과 회복약G를 놓는다거나, 지움열매 근처에 세정제와 해독양을 놓는다거나...

└ 다만, 전부 소진한 물건은 퀵슬롯을 선택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함정 같은건 따로 각각 퀵슬롯에 등록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1. 지도(- 지속)에서 지도에 표시될 아이콘을 변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기본적으로 큰 밧줄벌레를 부를 수 있는 구옥초는 어떤 경우에도 표시됩니다.

└ 지도에서 L이나 R을 누르면 카테고리가 전환되는데, 카테고리가 전환되면 해당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요소가 지도에 표시됩니다.

└ 카테고리는 표시 안 함, 지속강화생물(인혼조), 기타 환경생물(인혼조 제외 전체), 채집(채집 포인트), 아이콘 목록 선택(아이콘 목록에서 선택한 것)의 5종이 있습니다.

└ 환경생물이라는 카테고리는 없고, 지속강화생물과 기타 환경생물의 2택이기 때문에, 양쪽 모두를 보는것은 불가능합니다.

└ 이 설정은 미니맵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투하기 전에 강화를 해야하거나, 환경생물을 주으러 가는데 참고하도록 합시다.

└ 단, 미니맵의 확대 모드에만 표시됩니다. 축소 모드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 사냥보조생물(소비품들)은 메뉴(+)를 부르면 나오는 지도에서도 표시됩니다. 이건 설정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12. 가끔씩은 필드를 둘러 봅시다. 추후 본편에서 도움이 될 지도 모르는 사항을 발견하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특히, 이번 체험판에서는 필드를 마음대로 둘러볼 수 있는 튜토리얼이 있으니 만큼, 한번쯤은 돌아보면 좋을 듯 합니다.

└ 예를 들면, 10번 필드의 꼭대기에는 모닥불의 흔적이 있습니다. 본 작에도 가쟈부 같은 요소가 있다면 여기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 또한, 특정 지형지물은 폭탄을 통해서 파괴가 가능합니다. 디아블로스 등이 나올 시에는 충돌 시킬 수 있을 수도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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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fh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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