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첫번째

 

밤에 잠이 오지않아 베란다에서 담배를 피고있었습니다.

 

그런 제 앞으로 한밤중 한여자가 위에서 떨어졌고, 저는 너무 놀란나머지 시선을 돌리지못한채

 

자살하는 그 여자분과 눈이 마주쳤죠.

 

착각인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그 여자와 눈이 마주치는 찰나 그녀의 웃음을 보았구요.

 

헛것인지 확인하기위해 아래를 보니 아래엔 여자의 시체가 있었습니다.

 

너무 무서워서 일단 창문을 모두 닫고는 경찰에 신고를하고 얼른 그 일을 잊고싶어서

 

잠을 청하기로했습니다.

 

하지만 겨우 잠든 꿈에서도 아까의 여자 얼굴이 너무 강렬해서인진 모르겠지만,

 

꿈엔 그 여자가 나타났어요.

 

그 여자는 뚫어져라 나를 쳐다봤고 딱 한마디 전했습니다.

 

"곧 찾아갈게, 내일 밤 세시에."

 

라고 하더군요.

 

그냥 악몽이겠지, 개꿈이겠지 생각했지만 두려운마음에 친구에게 말을하고 친구네집으로 향했습니다.

 

그리고 그날 밤은 친구집에서 잠을 청했어요.

 

혹시 자게되면 꿈속에 또 나타날까 무서워서 잠이온다는 친구를 꼬셔 맥주와 치킨을시켜 술한잔을하고,

 

세시가 넘은 이후에 잠을청했습니다.

 

다행히 그 날은 아무일도 없이 지나갔어요.

 

무사히 아침을 맞이했죠.

 

그리고 이제 아무일도 없겠지 싶어서 집으로 다시 향했습니다.

 

집에 도착해서 문단속 꼼꼼히하고 어제 다 못잔 잠을 자기위해 침대로 누웠습니다.

 

근데 뭔가 섬뜩한 기분에 주위를 둘러보니

 

집에 있는 모든 시계가 3:00로 멈춰있더군요.

 

 

두번째

 

제가 고등학생때 친구가 겪었던 일이에요.

 

당시 그 친구는 TV쪽 맨 앞자리에 앉아있었습니다.

 

항상 같이놀던 친구들은 쉬는시간만되면 그 친구의 자리로 모이곤했죠.

 

그 날도 여느 때 처럼 점심을 먹은 뒤 그 친구자리로 모여 신나게 떠들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그 친구는 너무 졸리다며 점심시간 끝나기 5분전에 깨워달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친구는 그 시끄러운데도 엎드려 잠이들고 저희는 계속 이야기하며 놀고있었어요.

 

그런데 갑자기 잘 자고 있던 친구가 발작이라도 하듯이 몸을 크게 한번 부르르 떨더라구요.

 

뭐 자다가 가끔 발작비슷한 거 한번쯤은 경험해보시잖아요 다들.

 

그래서 저희는 친구를보며 킥킥거리며 웃었고 , 다시 이야기를 이어가려하는데 친구가 갑자기 벌떡 몸을 일으키더니

 

펼쳐져 있던 책에 펜으로 무언가를 힘겹고 빠르게 휘갈겨쓰더니 누가 뒤에서 확 밀친것처럼 다시 책상에 엎드려 자는거에요.

 

순간 이상한 낌새를 느낀 저와 제친구들은 그 친구가 뭐라고 적었나 보기위해 친구가 깔고자던 노트를 펼쳤습니다.

 

책에는 알아보긴 힘들지만 분명히 적혀있었습니다

 

'깨워줘'

 

그 세글자에 얼마나 소름이 돋는지, 저와 친구들은 엎드려 있는 친구를 엄청나게 흔들어서 겨우겨우 깨웠습니다.

 

그 친구는 식은땀을 흘리며 일어나 동공이 풀린 채로 말하더라구요

 

"고마워 , 나 진짜 ,,,,,,,죽는줄알았다"

 

그래서 무슨일이냐고 물어보니 가위에 눌렸다고하더라구요.

 

그 친구가 창문쪽으로 고개를 돌린뒤 엎드려 자고있었는데 갑자기 너무 춥더랍니다. 한여름인데도 말이죠.

 

에어컨 때문인가 싶어 , 뭐라도 걸쳐야겠다하고 몸을 일으키려했지만 몸은 안움직였데요.

 

'뭐야?'라며 생각함과 동시에 눈을 떴는데 창문으로 새빨간 옷을 입고 머리를 풀어헤친 여자가 보이더랍니다.

 

그 여자는 처음엔 얼굴에 눈코입이 없었는데 , 친구가 계속 보고있으니 갑자기 눈코입이 서서히 생기더래요 .

 

그러더니 친구를 보며 씨익 웃더랍니다.

 

그리고는 친구에게 다가오더니 엎드려있는 친구등에 올라타더니 귀에다대고 

 

"일어나고싶어?"

 

라며 막 웃더래요. 이어 그 귀신은 열린 창문을 가리키며

 

"저 창문으로 나랑 같이가면 일어나게 해줄게 ~"

 

라며 또 기분나쁜 웃음소리를 내더랍니다.

 

그 순간 친구는 이러다 죽겠다싶어 온힘을 다해 일어나 '깨워줘'라는 글씨를 적었고 ,

 

그 때 등 위에 올라타고 있던 귀신이 등을 다시 밀쳐 엎어졌다고하더라구요.

 

그 뒤 저희가 깨우니 웃음소리가 서서히없어지며 몸이 움직이더랍니다.

 

다행이에요 . 저희 교실은 5층에 있었거든요.

 

 

세번째,

 

제가 아는 형님 이야기에요.

 

그 분께선 군 복무 중 휴가를 얻어서 친구들과 늦게까지 술을 마셨습니다.

 

완전 만취상태에서 집으로 귀가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 분 댁이 산골이라서 도심지에서 고개 하나를 넘어야만 했다고해요 . 보통 같으면 집으로 굳이 안가도 될만한데

 

휴가 날짜 하루라도 집에 빨리가고 싶었던지 그 어두운 밤에 언덕을 올랐데요.

 

그런데 언덕을 오르는 도중 어떤 여자가 길목에 서있더랍니다.

 

처음엔 무시하고 언덕을 오르는데 여자가 미동도 없고 그냥 형님을 계속 쳐다보고 있었데요 . 아주 천천히, 지그시..

 

뭔가 이상한 기분이 들었다고합니다. 뭐랄까, 산사람이 아닌듯한 기분?

 

그때당시에 기싸움에서 귀신에게 지면 영혼이 빨려들어간다는 이야기가 생각났고 , 술기운을 빌려 쳐다보지말라며 소리를쳤데요.

 

하지만 그 여자는 대답은커녕 표정에 하나 변화도 없이 계속 쳐다보고있더랍니다.

 

더 소름끼쳤던터라 , 계속 소리쳤지만 여자는 미동이 없었고 , 그 여자에게 달려가 뺨을 막 때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자는 미동도 없고 계속 그 형님을 노려보더랍니다.

 

그제서야 형님은 겁을 먹어서 허겁지겁 집으로 뛰어갔데요 . 그여자가 찾아오진 않을까 무서웠지만 그여자는 오지않았고

 

다음날 , 그 언덕을 가기는 싫었지만 아까운 휴가기간이라 다시 언덕을넘어 시내로 놀러가기위해 향했습니다.

 

다행히 그여자는 보이지않았고 , 경찰차가 가득하더래요.

 

혹시나 무슨일인지 궁금했던 형님은 경찰에게 물어봤데요 .

 

"아 , 어제 여자 한분이 여기 나무고목에 목을매서 자살을 했어요 . 근데, 얼굴에 상해자국이 있는데, 이 자국이

사후에 생긴거라 자살과 관련이있나 살펴보고 있습니다"

 

 

네번째,

 

한참을 자다가 일어났고 , 얼마나 잤는지 시간이 가늠이 되지를 않았다.

 

옆에있는 박이병을 쿡쿡 찔렀다.

 

"야 몇시냐"

"고..공..하한시 사..삼십분..이입니다."

"야 그럼 우리 근무시간20분이나 초과했네"

"예.. 그..그렇습..니다."

"뭐야 ! 왜 근데 다음근무자 안올라오냐? 어? 행정반에 전화해서 올라오라고 해야할거아냐"

 

나는 어리버리한데 말까지 더듬는 박이병이 항상 답답했다. 전화기의 수화기를 집어들었고 , 그때 박이병이 내게 말했다.

 

"이..이병장님, 다..다음 근무자가 오..오올라옵니다"

 

저녁부터 내린 눈이 우리가 근무를 나올때 쯤 멈췄고 , 강한 추위만 남았다. 그래서 근무자들은 모두 방한복과 방한화 마스크나 귀마개 등으로

 

중무장을 하고 있었다. 근무시간이 초과되어 1초라도 잠을 편하게 못자는 상황이라 수하고 뭐고 그냥 빨리가서 환복하고

 

잠을 자고 싶은 마음뿐이였다. 더구나 포대왕고였던 나는 아무것도 꺼릴것 없었기 때문에, 다음 근무자들에게 인수인계고 뭐고

 

해줄 생각도 없이 그냥 초소를 내려왔다. 다음 근무자들도 늦은 것이 미안했는지 별말없이 초소로 들어갔다.

 

우리는 타이어로 되어 있는 계단의 커브를 지나 거의 막사에 다와 갈때쯤이였다. 갑자기 박이병이 흠칫 걸음을 멈췄다.

 

"이...ooo..벼..벼병장님 "

"아~ 뭐??빨리들어가자좀"

"바..바발자국이..."

 

뒤돌아 우리가 내려온 발자국을 보았다. 올라가는 발자국은 없고 내려오는 발자국만 찍혀있었다.

 

"뭐야 ? 근무자 올라왔잖아? 야 박이병 , 아까 걔들 누구였냐?"

"자..자잘..모르겠습니다. ..ooo 벼병장님이 너무 빠..빠발리 내려가 버리셔서.."

 

순간 소름이 끼쳤다. 그럼 우리가 근무교대한 사람들은 누구란 말인가?

 

무서웠지만 일단 초소에 누가 있는지 확인해야했다. 내가 앞서 걸으며 초소계단을 올라갔다. 박이병에게는 후방을 주시하면서 걸어오도록 시켰다.

 

커브를 조심스럽게 돌았는데 후방을 주시하며 오다가 걸음이 늦어졌는지 박이병이 따라오는 모습이 안보였다.

 

나는 목소리를 낮춰 박이병에게 말했다.

 

"야 어리버리한놈아 빨리 안오냐?"

 

헐레벌떡 뒤쫓아 온 박이병은 고개를 푹숙이고 있었다. 안그래도 굼뜬애가 방한복에 꽁꽁 싸매고 있으니 더 둔해보였다.

 

그렇게 가까이 다가선, 초소안에는 사람의 기척이라고는 없어보였고 우리가 초소를 나선 그때 그 모습 그대로였다.

 

기분이 이상해진 나는 문득 시계를 확인해 보았다. 놀랍게도 시간은 근무교대시간 10분전인 한시 정각이였다.

 

나는 뒤에 서 있는 박이병에게 다시 물었다.

 

"야, 니 시계 다시 확인해봐라"

"이상합니다. 아까는 분명,,"

"아유 진짜 너땜에 이게 무슨꼴이냐 "

"죄송합니다 "

 

나는 몹시 화가났고 둘다 잠에 취해 벌어진 생각이라고 들자 멍청한 박이병에게 더욱 분노가 쌓였었다. 그렇게 박이병에게 화를내려는데, 아무말도못했다.

 

박이병쪽을 돌아볼 수 가 없었다.

 

"왜 그러십니까 ? ooo병장님?"

728x90
반응형
Posted by fhr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