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극초반에 전투방식때문에 애먹는 분들이 많아서 딱 초반만 수월히 넘길 수 있도록 공략해봅니다.

많이 진행하신분들은 이 공략이 필요없습니다.

참고로 이게임의 전투는 히트액션게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일단 그 전에 이게임 운영방식을 잠깐 설명드리면 초반에는 걍 외길진행입니다.

예를들어 시작하자마자 골목을 다 막아서 몇개밖에 못갑니다. 그러면 목적지 외에 골목에는 코인이나 서브이벤트 또는 인카운트 전투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다돌고 목적지로 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맵이 열리면 새로 열린 목적지 외에 골목에는 또 뭔가가 생깁니다. 

서브스토리의 경우 꿀잼 + 경험치니 초반에는 좀 댕겨주시면 좋습니다.

다른 오픈월드 게임은 엔딩 후 서브스토리를 한방에 땡겨도 되는데 이게임은 당연히 그렇게 해도 되지만 설계자체가 각 장마다 서브스토리로 권장 경험치를 맞춰주는 느낌이라 너무 메인만 하지마시고 서브스토리도 간간히 즐기면서 경험치 수급좀 해주세요

 

-극초반 전투의 기본 운영.

배틀맵에 무기가 많이 깔려있다,적이 많다 

-> 파괴자 모드로 변경. 슈퍼아머가 있는 공격이 많고 공격범위가 넓어 1번에 여러명을 팰수 있음.그래서 히트게이지가 잘쌓임.러쉬콤보(ㅁ연타)중에는 자동으로 무기가 집어서 무기로 공격함 공격중에 히트게이지 차면 무기를 손에 들고 있으므로 세모를 누를시 손쉽게 히트액션발동됨. 무기가 부서지면 잽싸게 러쉬스타일로 바꿔서 다른 무기있는 곳으로 이동하고 다시 파괴자로 바꿔서 공격시작. 적들이 슬슬 없어지면 불한당으로 바꿔서 전투.

배틀맵에 무기가 없다

-> 불한당으로 러쉬콤보 후 히트게이지차면 히트액션

잘모르겠다 

-> 불한당으로 러쉬콤보 후 히트게이지차면 히트액션

 

*전투스타일을 변경하는 동안 불렛타임으로 시간이 느리게 가니까 그리 부담안가져도 됨.

 

-히트액션 사용할 수 있는 조건(얼마나 빨리 히트게이지를 채우고 얼마나 빨리 히트액션으로 소모해서 계속 순환시킬 수 있느냐가 중요함)

히트게이지가 찬 상태에서

적이 다운상태일때, 

적을 잡은 상태에서 벽같은 오브젝트 옆에 서있을때 (적을 잡고 벽으로 끌고 가도 됨), 또는 적을 잡았을때 주변에 또 다른 적이 바싹 붙어있을때

키류가 무기를 손에 들고있는 상태일때

스토리중 우리편 NPC가 적을 붙잡고 있거나 근처에 있을때

 

-각각의 스타일에 대한 극 공격 발동 조건.

해당 스타일에 대한 극을 배운 상태이여야 하며, 히트게이지가 있어야 합니다

 

*1장은 튜토리얼

 

1. 제2장부터 스타더스트 입구 전까지

일단 시작하면 편의점에서 제일비싼 도시락과 히트게이지를 채워주는 드링크를 인벤 빈칸 몇개만 비워두고 꽉꽉 채웁니다)

서브스토리 '치한의혹"을 하러갑니다.

(치한의혹 :  아오키에게 스타더스트 정보를 얻고 나서 극장앞 파칭코가게앞에서 발생.1만엔을 지불한다 선택하면 보상으로 5만엔받음)

그러면 경험치가 들어오는데 이렇게 초반에는 서브스토리 경험치가 매우 훌륭하다. 그래서 그 경험치를 모아

심-주작의 기품과 초불한당의 극을 찍습니다. 

체력이 떨어지면 음식점에서 음식을 사먹어서 경험치도 올립시다

 

2. 스타더스트 앞 호스트 유우야

겁나게 패다가 히트게이지 채워지면 히트액션. 너무 잡기나 다운 후 히트액션만 고집하지마시고 무기 들고 있으면 걍 히트액션 발동하니 무기를 애용해주세요.

전투 도중에 호스트가 파란색 오라를 띄면서 피를 채우고 있으면 당황하지 말고 옵션버튼을 눌러 메뉴를 엽니다.그리고 아까 구입한 히트게이지 드링크를 마시고 히트 게이지를 채웁니다. 다시 게임으로 돌아와서 불한당 모드로 바꾸면 초불한당의 극 공격이 가능해집니다. (이러한 극 공격은 해당스킬을 배운상태여야 하고, 적의 오오라와 같은 색깔이어야하며, 히트게이지가 차있는 히트상태에서만 발동합니다. 세모 버튼으로 발동)

전투 후 얻은 경험치로 심-초러쉬의 극 스킬 찍기.

 

3. 시마노조와의 싸움.

주변에 무기가 널렸고 1대 다 전투니 바로 무기근처로 달려서 파괴자모드로 ㅁ연타. 히트게이지차면 무기를 손에 들고 있으니 자동으로 히트액션발동. 반복.

카즈키나 유우야가 시마노조 리더를 잡고 있을때 근처로가면 히트액션(협력공격) 가능. 역시나 보라색상태로 피를채우면 러쉬스타일로 바꾸고 초러쉬의극 스킬로 공격.히트게이지없으면 옵션으로 메뉴들어가서 드링크 쭈욱 들이키고 공격. 그러다 또 히트게이지차면 주변에 무기들고 히트액션. 끝

그다음 초파괴자의 극을 찍습니다.

 

4.장례식장에서 신지가 응접실로 안내할때

2층에 올라가다 보면 무기상이 있는데 반드시 무기와 방어악세사리를 사놓습니다. 이때 산 무기는 나중에 히트액션 발동용으로 쓸겁니다.

 

5. 장례식장에서 전투

1대다 전투나 히트액션은 위에서 설명했으니 더이상 안하겠습니다. 이제부터는 빨리 히트게이지를 쌓고 빨리 히트액션으로 게이지를 소모해서 히트액션 순환이 잘 일어나기만 하면 됩니다.더불어 반드시 알아야 할 키는 L2 버튼. 예를들어 적이 다운했는데 딱한방 남은상황. 다운공격하면 끝나는데 내가 히트상태라 다운공격 커맨드를 누르면 히트액션이 나감. 이때 L2를 누른상태에서 세모를 눌러주면 일반 다운공격이 나감. 이게임은 히트액션을 얼마나 잘 조절하느냐에 달렸습니다.

심 - 청룡의기품, 히트게이지추가1, 백호의 기품(도발하기) 찍기.

백호의 기품은  1대다 전투 보다는 적이 얼마 안남았을때 러쉬콤보를 먹인후 적을 다운시킨 즉시 R2를 누르면 도발이 나가면서 히트게이지가 딱 채워짐. 그러면서 바로 다운된 상대에게 히트액션 가능.이렇게 한콤보로 잔몹하나를 보낼수 있습니다. 적과 거리가 멀면 도발이 안나갑니다. 또 바로 근처에서 간혹 도발이 안나갈때가 있는데 아마 넘어뜨린 적을 바라보고 있어야 하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안나가던 도발도 R1으로 방향조정하면 도발이 나감)

 

 

6.시마노

기본적으로 히트&어웨이 전법으로 게이지 쌓고 게이지가 차면 억지로 잡으려 하지말고 주변에 무기줏어서 히트액션 발동. 히트가 잘 안쌓이는것 같으면 드링크먹고 히트액션. 무기가 다 없어지면 아까 사 놓은 무기꺼내서(자신의 스타일십자버튼을 한번더 눌러주면 무기나옴) 히트액션. 보스가 마지막 페이즈에 돌입해서 보라색으로 피채우면 드링크먹고 러쉬스타일로 바꿔서 초러쉬의극 공격.캐릭터가 체력이 없으면 도시락먹고 충전. (여기서 비싼도시락을 안산사람은 후회함). 무기로 후드려 패도 좋긴한데 후드려 패더라도 히트액션용 무기하나쯤은 남겨두시고 패세요

 

7. 이후 (4장부터)

싸움의 심득 움켜지기 까지만 찍고(잔몹전투때 일단 한놈 조지고 시작함) 이제부터는 체 쪽에 공격력 상승 2까지 찍어주시면 됩니다. (자동으로 가는길에 최대체력을 찍게 됨).

 

4장시작 후 빠르게 경험치를 얻는 서브스토리 - 공갈단 서브스토리

4장 시작 후 맵 좌측상단의 호텔지역거리가 2군데가 있습니다. 그 거리를 돌아다니다보면 공갈단들을 만나는데 공갈단들을 물리치고 또 한바퀴돌면 또 만나고 그런식이라 (총4회) 쉽게 서브스토리 4개를 뚝딱 완수할 수 있으며 경험치가 매우 넉넉히 들어옵니다. (총5만).

 

축하드립니다. 이제 극초반을 벗어나셨습니다. 공격력까지 찍으셨으면 대부분 전투에 대한 감을 잡으셨으니 그때부터는 알아서 찍으시면 됩니다.

(4장부터 서브스토리가 약 40여개 열립니다.물론 선행퀘스트조건도 있지만 미션이 많아 경험치는 널럴하니 잘못찍었다고 두려워하지마시고 서브스토리를 하시면서 다 찍으시면 됩니다)

도시락과 히트드링크는 잘 채우고 다니시구요, 도시락으로 배채우지 마시고 식통의극 찍고 식당에서 체력채우세요. 

사실 실력도 늘고 나중에는 히트게이지 수급용 스킬도 많아서 히트드링크는 점점 사용안하시게 될겁니다.

 

한가지 스킬 찍으시면서 주의하실점은 스킬설명란이나 그 아래칸에는 발동 조건이 항상 써있습니다. 예를 들어 단도 팔꺾기의 극은 레드히트상태일때만 발동한다고 써있죠. 그러니 맘에 드는 스킬을 무작정 찍지마시고 이게 어느때 발동하는건지 파악하시고 찍으시면 되겠습니다.

 

용과같이는 히트액션을 팍팍해야 재미있습니다. 자전거로 머리를 찍는다던지, 벽에 머리를 처박는다던지 등등 엄청 많은 공격들이 있으니 꼭 다 한번씩 해보세요.

 

초반스킬트리요약(위에서아래로)

주작의 기품 

초불한당의 극

초러쉬의 극

초파괴자의 극

청룡의기품

히트게이지추가1

백호의 기품

싸움의 심득 움켜지기

식통의극

최대체력증가1

최대체력증가2

불굴의 체득

나이스머슬

공격력증가1

최대체력증가3

최대체력증가4

최대체력증가5

최대체력증가6

맹수의체득

포만파워

공격력증가2

728x90
반응형
Posted by fhr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