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명륜진사... 아니 몬헌 인도땅을 9시간 연속 무한으로 즐겼더니 오늘 아침에 차마 패드부터 잡을 수 없어 정리글을 씁니다.
스샷을 찍으면서 진행하진 않았지만 글만으로도 충분할 내용이라 생각됩니다.
1. 왜 가는가?
커강 소재가 다 인도에서 나옵니다.
기타 고급소재 일부도 인도에서만 나오는게 있습니다.
설명 끝, 물욕 ON
2. 언제 가는가?
갈 수 있을 때 바로 가셔도 되지만, 추천하는 것은 무기 3종셋트 정도를 인도땅 스펙으로 마련하고 나서 입니다.
주무장 1개로만 플레이하시는 것도 물론 가능합니다. 사실 수렵시간에 있어서는 그게 오히려 베스트겠죠.
하지만 기억하십시오, 인도갈비는 내가 원치 않는 몬스터도 무한으로 즐겨야 합니다. 집중력을 소모하다보면 심신이 피폐해집니다.
그렇기에 몬스터별로 최적의 부무장을 셋팅해놓고 진입하여 잡몹(?)을 잡을때는 정신력 소모를 최소한으로 유지하다가
메인 몬스터가 나올 때 주무장으로 스위칭해 집중플레이 하는 것이 스트레스를 줄이고 긴 시간 재미있게 사냥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물론 한 가지 무기를 수 시간 사용해도 늘 새로운 기분이신 분들, 혹은 실력이 좋아서 스트레스 없이 금방금방 잡으시는 분들은 당연히 주무장 외길플레이 추천입니다)
부무장 사용 경험이 없는 것을 전제로 할 때, 추천하는 부무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랜스(가성 4+, 가강 셋팅 추천)
회피하면서 싸우기 매우 빡치지만, 가드만 되면 아주 편안한 몬스터를 잡을 때 사용합니다.
진오우거, 나르가쿠르가같은 몬스터는 움직임이 더럽지만 단타형 공격이 많아서 카운터랜스로 잡으면 매우 편안합니다.
장식주 최소화 추천세팅은 EX간킨2셋 + EX발하자크 2셋 랜스로, 강벽주와 가뎀을 이용한 회복커강 대체용입니다.
랜스는 당장 만들기 쉬운 적당한 걸로 골라잡으시면 됩니다. 전 바젤기우스 랜스를 가지고 갔습니다.
이베르카나4셋 발도대검
발도대검의 경우 몇 가지만 배우면 아주아주 간단한 운용법으로 정신력 소모를 줄이는데 일조합니다.
(이베르카나 4셋 효과 딜뻥이 매우 강력하므로, 게이지 다 모은 후 한대 찍고 굴러서 납도하기만 반복하다 경직먹으면 모아서 여러 대 찍으면 만사형통입니다.)
장식주 최소화 추천세팅은 투구 제외 이베르카나 4셋으로 발도술 3렙을 띄우고 투구에 적절히 원하는 세팅을 하는 것입니다.
똥탄을 제때제때 던지실 수 있고 몬스터 상대에 자신이 좀 있으시면 2슬롯 2개 이상 달린 투구+ 호석으로 슈퍼회심 3레벨을 챙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검의 경우 팁 작성일 기준 이벤트로 만들 수 있는 냉동참치를 추천합니다. 매우 빠르게 만들 수 있어서 추천하는 것이고
이베르카나 2셋 효과에 속성뽕이 들어가므로 속성치가 이베르카나 대검보다도 높은 참치가 (어디까지나 부무장으로써)의외의 궁합을 선보입니다.
해머도 운용법이 비슷하기 때문에 난 해머가 좋다 하시는 분들은 KO술 3, 파괴왕 3, 비연 3종의 스킬을 띄우는 셋업과 적당한 해머를 마련하시면 됩니다.
라이트보우건 - 관통속사라보 / 철갑속시라보
비룡종, 얀가루루가, 그 외 하여튼 근접으로 잡기 빡치는 놈들 전용입니다.
라보 좀 만져보셨다 혹은 보급받으러 왔다갔다 하기 귀찮다 하시면 관통속사 라보, 그 외엔 철갑속사를 추천합니다.
커스텀 파츠는 회회리 3개에 관통이면 중량탄, 철갑이면 고속탄 다시면 됩니다.
장비는 나르가 3셋 안자냐프 2셋으로 회피에 쓸 스테미너(스텝 슬라이딩시 75 정도가 뭉텅 날라갑니다)와 탄 절약으로 수렵시간 및 스트레스 감소를 노려줍니다.
탄을 쏜 뒤 구르기를 하면 구르기 대신 스텝이 나가는데, 이때 다시 구르면 슬라이딩이 나갑니다. 회피장전을 달아두면 슬라이딩 때 멋지게 재장전을 합니다.
재장전 삑사리가 나시면 침착하게 바로 위 혹은 아래 탄으로 변경하신 다음, 발사하고 바로 원래 탄으로 되돌리시고 스텝 슬라이딩 하시면 됩니다.
위 3가지 무기를 언급한 이유는 효율성이 아닌, 다수 사냥에 따른 정신력 소모를 억제하기 위함이며 경험 없는 초보도 쉽게 적응할 수 있는 무기이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몬스터군에 맞게 자신만의 무장 스위칭을 해오시던 헌터분들께서는 원래 방식대로 하시는게 좋겠죠.
단순히 잡몹 잘잡는 용으로 적어드린 것 뿐이지 무기 서열을 세우려는 것이나, 저 무기 외의 다른 건 별로다! 라는건 결코 아닙니다.
(무장이라는게 헌터분들 사이에서 민감한 부분이라 오해를 막기 위해 적어둡니다.)
주무장과 부무장 셋팅을 마치셨다면 탐색셋트를 마련하세요. 식생학 지질학 만렙에 안내벌레 거리 확장 3가지 정도만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콜택시로 불리는 우리의 친구 라이드 콜 휘파람을 구하실 차례입니다.
없어도 되긴 한데 일일이 뛰어다니는 것 만큼 피곤해지는 일도 없습니다. 귀찮아서 미뤄두셨으면 이 기회에 싹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콜택시 탑승중에 버프, 고기먹기, 숫돌갈기 다 되고, 도망간 몬스터 추적이 귀찮을 때 그냥 타면 기사님이 알아서 몬스터 코앞까지 배달해주니 정말 편합니다.
3. 가서 무얼 하는가?
몬스터마다 인도하는 땅에서만 나오는 고급 소재도 있기 때문에, 특정 몬스터만 저격하고 빠지기 보다는 그냥 닥치는대로 때려잡으시면 됩니다.
몬스터를 어느정도 잡으셨으면 빻빻이에게 돌아가서 말을 걸어 조사 보고를 합니다. 그러면 일반 마스터 소재로 이루어진 사냥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종의 중간정산 개념으로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잡몹 잔뜩 잡고 메인 몹 나와서 장비 변경겸 한번 싹 정산하면 연금용 잡장식주가 드글드글하게 들어오는 모습을 볼 수 있죠.
몬스터가 마땅히 없을 때에는 튜토리얼에서 알려주듯이 필드를 돌아다니다가 발견되는 광맥 / 뼈무덤을 캐시면 됩니다.
한쪽의 것을 캐면 다른쪽에서 리젠되는 식으로 보이므로, 레벨을 올리고 싶은 2 지역을 찍어서 돌아다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브젝트가 찾기 되게 힘들게 구석탱이에 박혀있으므로 그냥 천천히 돌아다니다 벌레알림이 뜨면 지도 열어서 위치 보는게 제일 편합니다.
흔적 모으기 힘드니 때때로 재료모을 겸 해서 탐색셋을 입고 돌아다니며 1회 추가 채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탐색 취급이라 수레 역시 무한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만, 수레를 탈 때 마다 보고시 얻는 소재가 줄어들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위기에 몰렸을 때 더 쫄립니다.
날 수레로 보낸 몬스터의 소재만 줄어드는지, 지금까지 모았던 소재가 다 줄어드는지, 일단 수레를 타면 그 이후로 쭉 소재가 떨어지는지는 명확히 알려진 바 없습니다.
제 생각엔 날 수레로 보낸 몬스터의 소재만 줄어드는 것 같지만... 튜토리얼에도 없는 것 같고 해서 검증된 것은 제가 알기로 없습니다. 아시는 분 댓글 부탁합니다.
4. 팁 리스트
7번 지역 출렁존 활용하기
숲 레벨링시 7번 지역에서 몬스터를 잡는게 편합니다.
지대 대부분이 출렁존이라 땅에서 돌아다니는 몬스터는 출렁임 유발 공격으로 갖다 꽂아넣고 쥐어패시면 됩니다.
물론 본인도 허우적대다가 두들겨맞을 수 있으므로, 활용시 내진 세팅하시면 좋습니다.
약초와 벌꿀을 체크합시다
이상하게 벌꿀은 가는길에 잘 보여서 허니헌터 없이도 주머니가 터지도록 들어오는데, 약초는 애매하게 잘 안들어옵니다.
회복아이루만으로 체력관리가 될만큼 실력이 좋지 않는 이상 회복약G를 허구한날 들이키게 되므로 약초가 있는 필드번호를 우선 봐두시고
그 다음으로는 통로에 있는 약초를 기억해두시면 편합니다. 약초를 나중에 먹었을 때를 대비해 숏컷에 회복약G 제조도 넣어두시고요.
바베큐 파티
본인 인도에서 배고픔 감소내성 스킬 떡상하는 상상함 ㅋㅋㅋㅋ 하지만 어림도 없지! 날고기 구워버리기!
네. 몬스터를 잡다보면 스테미너가 은근히 한 칸씩 툭툭 떨어집니다. 보급박스는 빻빻이가 다 털어먹어서 아무것도 없으므로 아프노토스 몇 마리 잡아주세요.
한창 사냥하다 손도 쉴겸 고기 모아다 구워서 먹으며 캬 이것이 헌팅의 참맛이지 하고 자기최면을 거시면 게임이 더 재밌어집니다.
한 4시간째 까지는요.
음폭탄은 꼬박꼬박
개밋둑 지형엔 음폭탄을 만들 수 있는 소재를 주는 익룡들이 있습니다.
길가다 보이는 광충 뜯어다 섬광 쏴서 떨군다음 음폭탄을 만들어두세요.
디아블로스가 잊을만하면 나오는데 마스터급놈이라서 그런지 음폭탄이 없으면 더럽게 빡칩니다... 진짜로...
유실물은 놓치지 말자
유실물에서도 나올 인도 재료가 다 나옵니다. 유실물로 꼬리도 먹어봤어요.
유실물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므로 몬스터가 도망치고 난 뒤에는 주변을 둘러보며 유실물을 먹어줍시다.
발도대검을 쓸 경우엔 들락날락 하는 와중에 잘 챙겨줄 수 있습니다.
최우선 목표는 역전개체와 고룡
한창 몬스터와 건곤일척의 승부를 펼치고 있는데 미니맵을 보니 고룡이 떴나요? 역전개체가 떴습니까?
바로 똥 장전해서 멕이고 캠프로 가세요. 잡몹 잡다가 그런 귀한 손님 보내면 본인만 손해입니다.
마스터 몬스터는 체력이 높기 때문에, 금방 잡겠지... 하고 잡다가 놓치고 땅치기 쉽습니다.
몬스터 보내기
인도 몬스터는 꽤 빠른 시간 안에 다른데로 가버립니다. 한 15분? 10분? 정도면 그냥 가버려요.
그러니까 제법 잡아서 재료도 쌓아놨고 잡기도 영 거시기 한 몬스터들만 있으면 그냥 탐색셋 갈아입고 갈때까지 쉬엄쉬엄 재료를 모으시면 됩니다.
아니 그러면 몬스터 전부 빨리 잡아야 하는게 아닌가? 하시겠지만 일단 싸움을 걸면 딜이 에지간히 딸리지 않는 이상 RUN 해버리는 일은 없으니 안심하세요.
최소한 일반역전개체 까지는 탈주 걱정 없이 여유롭게 뚜들겨잡습니다.
콜택시 차징(?)
라이드 중 세모 버튼을 누르면 무기공통 펄쩍 앞으로 뛰어오르는데, 이때 단차공격을 감행할 수 있습니다.
라보건 같은 단차 쌓는게 거진 불가능한 무기도 두 번 정도 쳐서 로데오를 할 수 있죠. 그러니 랜스차징하는 기분으로 세모버튼을 눌러보세요.
귀환옥 지참 필수
수 시간동안 빡사냥하는 동안 무슨 일이 일어날 지 모릅니다.
급똥이 올 수도 있고, 패드를 놓고 누군가와 이야기를 잠깐 해야 할 수도 있고, 치킨 배달이 와서 받으러 나가야 할 수도 있고... 헌팅 몰라요.
다른 일이 없더라도 포션을 다 썼는데 앞에는 오도가론 아종이요, 뒤에는 디아블로스라 같은 진퇴양난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그 때 그냥 사냥만 포기하면 좋은데 패드를 놔버리면 죽어서 소재가 떨어진다는 찝찝한 메세지를 보게 되므로, 귀환옥으로 안전탈출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똥이나 처먹어!
인도에서는 '그 새끼'처럼 대놓고 찾아오는 건 아니지만 잊을만 하면 다른 몬스터가 시비를 겁니다.
세력다툼이 걸리면 일단은 좋지만 그 외의 경우라면 재수 없으면 수레를 타게 되니, 똥탄을 장전해두고 계시다가 나타나면 얼른얼른 쏴주세요.
특히 치치아크 이런 놈들은 와서 깝죽거리는 것 만으로도 엄청 신경이 거슬립니다. 괜히 애매하게 어부지리 하려다가 수레타면 본인만 빡치므로
어지간하면 그냥 똥을 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차피 인도에서는 똥을 여기저기서 많이들 찾을 수 있으니 수량걱정도 필요없어요.
또한 똥은 귀환옥을 쓸 정도의 급한 일은 아닐 때 잡고 있는 몬스터에게 쏴서 딴데 보내고 어그로를 풀어 캠프로 이동하는데에도 쓸 수 있습니다.
현장보급의 중요성
약초와 벌꿀 찾는 정도만 해도 겸사로 해독초, 푸른버섯, 씁쓸충을 긁어모아 한방약을 만들거나 건너들의 경우 다양한 탄종을 현장에서 수급할 수 있습니다.
잘 찾아보면 지움열매에서부터 대나폭G 재료인 도깨비니트로 버섯, 괴력씨앗, 인내씨앗, 신규 회복아이템용 낙양초와 불사충까지
거의 대부분의 소비아이템을 현장에서 찾는게 가능합니다. 지역 탐사에 숙달되시다보면 점차 인벤토리를 비우시게 될 겁니다.
인도 채집포인트는 리젠속도가 상당히 빠르므로 굳이 탐색이 아니라 사냥중에 잘 뜯기만 해도 가방이 금세 차오릅니다.
보고와 보급은 제때제때
아이템 주머니가 가득 차기 전에 제때 비워주는 것은 뭐 굳이 말 할 필요도 없을 정도입니다.
템을 비우려고 캠프 갔을 때 겸사겸사 보고도 해주세요. 보고를 안하고 여러 마리를 잡을 경우 덤을 주는가? 는 마찬가지로 아직 확실히 검증되지 않았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댓글로 알려주시고, 덤이 존재할 경우 보급은 최대한 늦게 하는게 좋겠죠.
자... 이제 여러분도 커강을 위해 몬스터를 도륙하는 인도사람이 되시는 겁니다...
몬스터를... 무한으로... 즐겨... 꼴까닥
'게임 > 몬스터 헌터 월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몬스터 헌터 월드 공략/팁] 무페토무기강화시 중요팁(연금술 이용) (0) | 2020.01.28 |
---|---|
[몬스터 헌터 월드 공략/팁] 용맥각성 회복조건, 소모체력 (0) | 2020.01.28 |
[몬스터 헌터 월드 공략/팁] 모든 몹들의 특이 사항들 (0) | 2020.01.27 |
[몬스터 헌터 월드 공략/팁] 마이세트 장비 삭제 팁 (0) | 2020.01.27 |
[몬스터 헌터 월드 공략/팁] 인도하는 땅 커스텀 재료 및 지역별 몬스터 등장 레벨 (0) | 2020.0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