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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3에서 사이버펑크 2077이 스토리 트레일러로 데뷔한 이후, 팬들은 시디 프로젝트 레드에게 수많은 질문들을 쏟아냈습니다. 예를 들어 게임이 1인칭에서 어떻게 플레이 될것인지, 시리가 등장할지, 게임의 스토리가 어떨지 등등. 게임의 리드 시네마틱 애니메이터인 마체이 피에트라스는 최근 인터뷰에서 "장면 개입 시스템" 이라는 시스템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사이버펑크 2077의 '장면 개입 시스템(Directive Scene System, 뭐라 번역해야 적절할지 모르겠네요)' 


1인칭으로의 변경에 대해 피에트라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시점을 1인칭으로 결정한것은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사이버펑크 세계에서는요. 이 세계는 디테일이 중요한 세계입니다. 자신이 누군지, 어떤 복장을 하고있는지, 어떤 사이버의수를 사용중인지는 실질적으로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세계와 연결돼있다는 느낌을 유지하기 위해 1인칭 시점으로 변경한 것은 저희가 몰입적인 이야기를 어떻게 다룰것인지에 있어서 정말 중요했습니다."





피에트라스는 그리고 사이버펑크의 게임플레이와 시네마틱 요소가 어떻게 얽힐것인지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위쳐 시리즈에서 시디 프로젝트 레드는 게임을 잦은 컷신들 사이에 배치했습니다. 게임의 모든 대화들 역시 컷신같이 만들어졌었습니다. 하지만 사이버펑크에서 스튜디오는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에게 이벤트가 끝날 때까지 가만히 앉아있는것이 아닌 이벤트의 순서를 바꿔가며 실제로 장면에 개입할 수 있다는 것은 무슨 의미일까. "당신은 실제로 중간에 총을 꺼내 들수 있습니다." 피에트라스가 말했습니다 "이건 저희에게 슈퍼하게 도전적인 과제입니다. 하지만 정말로 쿨할겁니다. 이는 정말로 거기에 있다는 느낌을 줍니다. 당신의 행동에 대한 결과에 대가를 치루게 하면서 말입니다."


 

플레이어들에게 이 시스템은 무슨 의미인가

 

"제 관점에서 저희는 시네마틱과 게임플레이를 융합하려는 시도를 하고있습니다. 저희는 가능한한 몰입적인 1인칭 오픈월드 롤플레잉 게임을 만들고있기 때문에 이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저희는 플레이어를 세계로 끌어 당기고 장면속에 들어가게 하기 위해 이 장면 개입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이는 확실히 야망적으로 들립니다. 만약 이게 구현된다면 사이버펑크 2077은 롤플레잉 게임에서 가장 몰입적인 대화 시스템들 중 하나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많은 RPG들이 대화를 건너 뛰거나 중간에 대화를 끝낼수 있도록 해줍니다. 하지만 NPC들은 보통 플레이어가 하는 행동에는 반응하지 않습니다. 이 시스템은 분명하게 스크립트된 컷신보다 더 몰입적인 경험을 줄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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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fh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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