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이미 오래된(?) 게임이라 다들 몇회차씩 즐기고 계시겠지만, 아직 입문하지 않으셨거나, 저처럼 이제 막 시작하신 분들 또는 하다가 포기하신 분들께 혹시나 저의 경험이 도움이 될까하여 글을 남깁니다. 참고로 이제 레벨 29이며 플레이시간은 32시간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을 통한 글이기 때문에 이미 자기 몸처럼 컨트롤 하시는 고수분들이 보시기에 잘못된 정보나, 부족한게 많습니다. 액션치인 아저씨가 아직 익숙해지는 중이라 뭐 그러려니 해주세요. 또한 제가 각 용어를 정확하게 기억하지 못해서 무슨말인가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덧글로 말씀해주시면 제가 집에가서 게임을 켜고 정확한 명칭을 확인 후 답변 드리겠습니다.
[여행]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시다 발생하는 서브퀘스트를 되도록 진행하시는 것이 노가다 없이 부드럽게 진행하실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특히 훈련을 수행할 수 있는 곳들이 있는데 (사냥꾼 오두막 인가??) 힘들더라도 연습한다 생각하시고 둘러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기의 사용방법 정도만 익히셔도 좋습니다)
1. 쿼스트를 받는다.
2. 활성화시킨 후 지도를 본다. (활성화 시키면 지도에 최댠 루트가 표시됩니다.)
3. 이미 가본 곳이면 지도에서 R2를 눌러 빠른이동으로 가거나, 재료가 필요하면 걸어가면서 채집 및 사냥을 수행한다.
4. 이동을 하면서 수시로 근처의 모닥불을 확인하고 저장해서 활성화 시킨다. (차후 빠른이동시 필요하며 조금 돌아가더라도 저장하는 것이 좋음)
5. 퀘스트를 마치면 다른 퀘스트를 확인하면서 역시 근처 퀘스트를 우선 수행한다.
차후 무제한 빠른 이동을 습득하시면 부담이 없겠지만, 초반에는 되도록 돌아다니세요. 자연스런 훈련과 함께 레벨업이 됩니다.
[스킬트리]
사실 전투야 익숙해지면 되고 스토리는 이해안가면 유튜브나 정리된 글을 보면 되지만, 스킬트리는 개인 취향이라 정말 어렵죠. 저의 경우에는 초반 1, 2 단계에 암살, 전투 위주로 찍고, 그 다음에 다른 지원 부분을 선택했습니다. 왜냐면 어차피 죽어도 로드가 되는 게임이고, 공격이 최선의 방어라 생각하기에.... ㅎㅎ 아마 전투를 하시거나 업그레이드/레벨업 등을 하시다보면 자연스레 필요한 것을 선택하시게 될껍니다.
[자원]
초반에는 되도록 길거리에 있는 자원들이나 동물들은 지나치지 마시고 모으세요. 자원은 화살 등 무기나 체력을 위해 필요하고, 동물들은 자원저장고 확장을 위해 필요합니다. 개조라는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약초를 캐면 포션을 많이 만들어두세요. 전투 중 약초를 먹어 체력을 채울 수 있지만 시간이 갑니다. 포션은 바로 채워지기 때문에 저처럼 액션치의 경우에는 정말 유용합니다.
화살은 무조건 풀로 채워두세요. 고수분들은 몇번 쏘면 적이 죽는지, 어떤 무기가 필요한지 머리에 다 있지만 저처럼 초보의 경우에는 막 쏘다가 전투 중 다시 만들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동물 사냥을 수행하고 저장고를 업그레이드 할 수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저의 경우 포션 끝나면 반드시 저장고를 업그레이드했고, 무기(화살) 위주로 했습니다.
자원 저장고가 부족할 경우 내용을 보시고 불필요한 것은 분해하거나 (스킬 필요), 과감히 버리세요. 뭐 계속 위와 같이 만들어두시면 버릴 경우는 없을 껍니다. 이미 분해기술을 익히셨을테니....
[무기]
이것도 스킬트리처럼 개인 취향인데, 갑옷분해, 묶어두기, 약점 공략하기로 하기 때문에 순서대로 무기를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1. 무기를 습득하거나 상인에게서 확인한다.
2. 필요한 무기를 서브퀘스트로 등록한다. (동그라미 였었나 그렇습니다.)
3. 무기에 필요한 물품을 찾으러 여행/전투 한다
4. 상인에게 돌아가서 무기를 구매한다
5. 전투중 얻은 보석(?) 같은 것을 박아서 업그레이드 한다. (자주 쓰는 것은 조작성 위주로 하였고, 속성의 경우에는 몰아서 줬습니다. 필요할때 무기를 바꿔가면서 하면 되니까요)
초반에 다른 보석들은 다 쓰셔도 보라색을 구하시면 되도록 보라색 무기를 위해 아껴두세요. .스킬트리에 최종까지 가야 박혀있는 보석 재활용이 가능해지므로 보석을 변경하면 사라집니다. 초반에 저는 엄청 당황했습니다. 바꿔 끼려고 했는데 사라져서... ㅠㅠ
[전투]
액션게임이기는 하지만 상식적으로 엄청 큰 공룡같은 넘들을 가죽갑옷입고 싸운다는게 말이 안되죠. 약점을 파악하고 갑옷을 벗긴 후 싸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망가는 넘들은 암살로 처리하는 것이 좋구요. 아주 큰넘들은 묶어두고 패거나, 주변에 함정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인공을 마주치면 도망가는 넘들 (가끔 미친척하고 덤비기도 하지만...)
1. 풀숲에 웅크리고 숨어서 R3로 정체를 파악한다.
2. R2를 눌러 마크를 한다. (메탈기어 솔리드 5를 해보신 분들은 쉽게 아실껍니다. 적들이 어디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전투의 우선이죠)
3. 주변 지형을 이동해서 몰래 다가간다. 만일 숨을 곳이 마땅치 않으면 웅크리고 돌아가도 된다.
4. R1으로 암살을 하거나 삼각형으로 변형(?), 오염(?) 시켜 우리편으로 만든다
5. 지들끼리 싸우면 그냥 뒤에서 활로 지원사격 정도만 해준다.
주인공을 마주치면 덤비는 넘들
1. R3 정체파악
2. R2 마크 (눈에 보이는대로 다)
3. 메뉴에서 약점 파악
4. 트랩이나 폭팔물을 설치 (처음에는 많이 설치하고 차후 요령이 생기면 필요만큼만 설치합니다.)
5. 한두방 쏘고 유인하여 처리
팁으로 트랩의 줄은 주인공을 해치지 않습니다. 트랩을 설치하고 적에게 다가가서 유인한 후 트랩의 줄을 그대로 통과하면 뒤에 따라오던 넘들은 걸립니다.
덩치가 엄청 큰 넘들
1. R3 정체파악
2. R2 마크
3. 메뉴에서 약점 파악
4. 주변에 트랩이나 폭팔물 설치 (아래 장거리 화살로 쏘면 막 다가옵니다.)
4. 장거리 화살로 갑옷 벗기기 (저는 이게 제일 중요하다 생각됩니다. 일단 벗겨놓고 시작하는거죠. 특히 적들 중 무기가 있는 넘들은 무기부터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줄로 묶어 고정하는 무기가 있는데 이것으로 고정 되도록 머리 몸통 엉덩이/꼬리 등 골고루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이 다가가야하므로 위험부담이 큰데 이건 뭐 그냥 감으로 익히셔야 합니다. 타이밍이라던지 위치라던지)
6. 벗겨진 갑옷 중 약점만 공략
7. 공격을 받아 데미지가 입으면 줄이 풀림. 따라서 적당히 쏘고 다시 줄로 묶음 (5~7 반복)
위에서 떨어진 중화기를 습득할 수 있으면 이것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사냥꾼 오두막인가에서 새들이 왜 자꾸 오는지 확인하라는 미션에서 중간어 썬더죠를 잡았는데 떨어진 무기 2개 (원반 발사기인가?)로 큰 기계 악어 2마리와 잡다한 5~6마리를 몇번 안쏘고 다 잡았습니다.
처음에는 전투에 관련된 팁을 쓰려고 했는데, 쓰다보니 엄청 길어졌네요. ㅠㅠ
뭐 다들 아시는 내용일테지만 제가 하면서 느낀점은 일단 위의 방식으로 레벌 15정도까지만 진행해보세요. 저도 재미있게 즐긴 위쳐3와 메탈기어솔리드5와는 조금 다른 방식에 당황도하고 특히 스토리를 이해못하는 상태에서 액션치라 자꾸 죽는 바람에 포기하려하다가 지금은 엄청나게 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일단 몸에 익숙해지는 것이 제일 중요하고 익숙해지면 자기만의 방법을 찾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액션을 정말 못하는데, 여기 게시판에 많은 팁들을 보고 알게 모르게 몸에 익히면서 하였습니다.
다들 건강 조심하시고 즐겜하세요.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라이즌 제로 던 공략/팁] 최근 시작하신 분들을 위한 소소한 팁 몇 가지 (0) | 2020.07.13 |
---|---|
[호라이즌 제로 던 공략/팁] 썬더죠 노가다가 싫은 분들께- 3회차기준 최적개조식 (DLC코일 위주) (0) | 2020.07.13 |
[호라이즌 제로 던 공략/팁] 몬스터별 부위별 약점과 내성정리 (0) | 2020.07.13 |
[호라이즌 제로 던 공략/팁] 재료, 자원 등 부족할때 무한 루팅 장소 (0) | 2020.07.13 |
[호라이즌 제로 던 공략/팁] 내게 필요한 코일 얻는법 (0) | 2020.07.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