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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적 조우시 플레이어가 취할 수 있는 행동은 크게 3가지. 《전투 회피》 《은신 암살》 《정면 돌파》

어떤식으로 할 건지는 플레이어의 선택이며, 물 흐르듯이 이어지는 전투 상황에서 위 3개 행동을 복합적으로 행할 수 있습니다.

(ex. 은신 암살하다가 정면 전투로 전환하거나 혹은 정면 전투 하다가 자리 이탈 후 은신 암살을 하거나.)

 

- 전투 회피

라오어1과 마찬가지로 조용히 또는 재빠르게 달려 다음 진행 구간으로 진행할 수 있는데 (일부 전투는 불가)

라오어1 보다 전투가 더 재밌어져서 황무지 난이도가 아닌 이상 굳이 전투를 피하실 이유는 없으실겁니다. (타임어택 도전 등의 사유 제외)

 

- 은신 암살

수풀이나 차량 밑바닥, 엄폐물 등을 활용해 은신상태를 유지하며 암살 위주 플레이.

벽돌/병 을 던져 적을 유인하거나 소음기, 활 등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섐블러, 블로터 같은 일부 적의 경우는 암살이 불가하지만 대부분의 적은 암살로 처치 가능합니다.

 

- 정면돌파(정면 전투. 달리 말하면 라우드 플레이 or 여포 플레이)

그녀가 모두를 죽일거야.

총기 외에 연막탄, 벽돌/병, 근접무기, 지뢰 등의 아이템과 회피를 적극 활용하시면 한층 재미있는 전투를 하실 수 있습니다.

 

 

2. 부위 사격

사격시 주로 머리나 몸 부위를 노리실 텐데,

몸샷 위주로 사격하시는 분들은 몸샷 대신 다리(무릎 아래)를 노리시는 것도 좋습니다.

다리 사격시 대미지가 몸샷보단 살짝 낮으나 적이 주저 앉고 충격상태에 빠지기 쉽기 때문.

(몸샷 2발 사살인 경우 다리 한발+일격으로 사살 가능하므로 탄 관리측면에서 용이)

 

 

3. 엎드리기

엎드리기 자세일시 총기 정확도가 향상되며, (서서 쏴: 정확도 낮음, 앉아 쏴: 정확도 중간, 엎드려 쏴: 정확도 높음)

낮은 수풀 같은 곳에서도 은신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달리면서 O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약간 앞으로 이동하며 빠르게 엎드리기 상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전진 엎드리기)

 

 

4. 벽돌&병 / 연막탄 활용

투척물은 조준 투척(L2 + R2) 방식과 빠른 투척(R2) 방식으로 던질 수 있습니다.

조준 투척의 경우 적에게 직접 던져 충격상태를 유발하거나 일정 지점에 던져 적을 유인하는 용도.

빠른 투척은 보통 적과 일정거리 안에 있으면 락온이 활성화될때 적에게 직접 던져 충격 상태를 유발하는 용도.

(빠른 투척으로도 일정 지점 던지기가 가능은 한데 주로 충격유발용도로 사용합니다.)

(참고. 전작과 달리 이번작에서는 행동(모션)이 보다 더 자연스럽게 이어지기 때문에 전작처럼 빠른 투척 후 딜레이가 생기는 부분이 없습니다.)

 

- 활용 예시

적 유인시 적을 피해 지나가거나 혹은 은신암살.

or 지뢰를 미리 설치해두고 유인하거나 다수의 적 사이지점에 던져 뭉치게 한후 화염병/폭탄으로 한꺼번에 처치하기.

 

그리고 충격 상태 유발시 접근해 ㅁ 버튼을 눌러 '일격' or △ 버튼을 눌러 '붙잡기' 를 행할 수 있습니다.

일격은 강한 공격을 말하며 일부 적 제외 대부분의 적을 단번에 처치할 수 있고,(=일격사)

붙잡기는 해당 적을 인질 상태로 만듭니다. (인질 잡은 상태에서 조준시 적 사격 가능. 비조준시 ㅁ 버튼으로 인질 암살 가능)

 

#. 벽돌&병을 든 상태로 근접 공격시 적을 충격상태로 만듭니다.(근접공격 1회에 바로 부서짐)

 

#. 근접무기가 있을 경우 일격시 근접 무기 내구도 한칸을 소모하기 때문에

충격 상태 유발시 일부러 붙잡기 후 암살을 행하기도 합니다.

 

 

5. 근접 무기

전작보다 근접무기가 강화되었습니다.

내구도가 있는 건 전작과 마찬가지지만 근접 무기 업그레이드 시 전작은 1회용 죽창이었다면

이번작은 업그레이드시 내구도 회복+내구(횟수)가 닳을 때까지 업그레이드 상태가 유지됩니다.

다만 대미지 증가 형태라 일부 근접무기는 업그레이드 해도 원샷 원킬 나오지 않는 무기도 있습니다.(난이도에 따라 차이가 있음)

 

- 근접무기 기습공격

적이 플레이어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플레이어 발견하며 적이 놀란 상태일때 근접무기로 공격시(=기습공격) 일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암살과 다른 점은 소음을 유발한다는 점 + 근접 무기 내구도 1 소모 + HUD 미표시

 

 

6. 회피 활용 / 1대1 전투시

이번작에 추가된 회피는 사실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 타이밍을 잘 맞춰야 하지만 여차하면 적 정면으로 접근하면서 총알 피하는 것도 가능.

 

1대1 근접 전투 상황에선 대체로 공격보단 회피가 우선인 식으로 전투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특히 이벤트 전투 상황에선 차근차근 회피 위주로 적 공격피하고 빈틈 생길때 공격하는 식으로 접근하시면 쉽게 진행가능합니다.

 

#. 이번작에서 회피 / 빠른 투척 / 근접무기는 거의 사기 수준이라

전투의 재미를 한층 배가시켜주는 요소임과 동시에 전투난이도를 하락시키는 주범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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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fh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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